2024-03-29 01:40 (금)
존슨앤드존슨이노베이션과 ㈜한국얀센, 서울시 및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주최한 서울 이노베이션 퀵 파이어챌린지: "내일의 과학 발전" 수상자 발표
존슨앤드존슨이노베이션과 ㈜한국얀센, 서울시 및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주최한 서울 이노베이션 퀵 파이어챌린지: "내일의 과학 발전" 수상자 발표
  • PR Newswire
  • 승인 2022.09.2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트래이와 ㈜써나젠테라퓨틱스, 잠재적으로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수상 영예, 향후 종양학, 심혈관  대사 질환, 망막 질환  폐고혈압 분야의 과학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대한민국 서울, 2022년 9월 29일 /PRNewswire/ -- 존슨앤드존슨이노베이션과 ㈜한국얀센은 오늘 서울시 및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주최한 서울 이노베이션 퀵 파이어챌린지: 내일의 과학 발전(Seoul Innovation QuickFire Challenge: Scientific Advancements of Tomorrow)의 수상자로 포트래이와 써나젠테라퓨틱스를 선정했다.

㈜포트래이와 ㈜써나젠테라퓨틱스는 이번 수상을 통해 총 1억 5천만 원의 지원금과 서울바이오허브 2년 입주권, 상하이 JLABS 전용 워크스테이션 1년 이용권을 포함한 아태지역 존슨앤드존슨이노베이션 인프라 접근 및 전문가 멘토십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 포트래이는 공간 전사체 및 기타 다중 모드 데이터를 AI와 통합하여 적절한 새로운 표적분자를 찾아 검증하고, 조직 내 약물 분포를 시각화 및 정량화 하며, 약물의 작용 기전을 묘사 및 수치화 함으로써 H/E에서 바이오마커를 찾을 수 있게 한다.
  • 써나젠테라퓨틱스는 만성질환의 완치를 목표로 하는 RNAi 기반의 치료법을 개발하고 있다. 써나젠만의 독창적인 연구엔진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간 이외의 전신 부위에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약물을 전달하는 다양한 siRNA 플랫품을 만들고 있다.

존슨앤드존슨이노베이션의 멜린다 리처(Melinda Richter) JLABS 글로벌 책임자인 는 "서울 이노베이션 퀵 파이어챌린지를 통해 서울시 및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1] "그동안 서울 이노베이션 퀵 파이어챌린지를 통해 로봇 공학과 디지털 수술, 스마트 의료 기술, 뉴 노멀을 위한 의료 등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왔으며,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아 서울의 바이오제약 생태계를 더욱 발전시킬 획기적인 아이디어들이 다수 접수되었다"고 평가했다.

이 챌린지는 매년 개인, 기업, 학계, 생명공학자, 스타트업 등 전 세계의 혁신가들에게 종양학, 면역학, 감염병, 신경과학, 심혈관 및 대사 질환, 망막 질환, 폐고혈압, 시력 등 다양한 중점 분야에서 과학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 또는 기술을 제안하도록 공모하고 있다.

얀센 북아시아 지역 총괄 채리 (Cherry Huang) 사장은 "우리는 그동안 서울시 및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의 강력한 파트너십 하에 서울 이노베이션 퀵 파이어챌린지의 역대 수상자들이 일구어 온 흥미진진한 과학 발전의 여정을 함께해 왔다"며 "특히 올해의 참가작들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전 세계 환자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고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의미 있는 과학적 진전을 확인했다"고 말했다.[2] 또 그는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과 얀센은 종양학, 심혈관 및 대사 질환, 망막 질환 및 폐고혈압 등의 치료 영역에서 잠재적 솔루션을 발전시켜 갈 수 있도록 ㈜포트래이 및 ㈜써나젠테라퓨틱스와 더 많은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챌린지는 헬스케어 분야의 문제 해결을 위한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협력을 통한 혁신의 가치를 이해하는 존슨앤드존슨이노베이션의 고유한 비전을 반영한다. 또한, 서울시는 혁신을 이끌어 갈 연구 결과의 상용화를 지지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전문적인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며, 서울바이오허브에서 기초 단계 생명과학 솔루션의 개발 및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등 다양한 지원 역량을 결집하게 된다.

㈜포트래이와 ㈜써나젠테라퓨틱스는 이번 수상을 통해2017년부터 2021년까지 매년 선정되어 온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챌린지 수상자 10개사와 나란히 수상의 영예를 함께하게 된다.

'서울 이노베이션 퀵 파이어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jnjinnovation.com/innovation-challenges 에서 확인 가능하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