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50 (금)
Vinamilk,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유제품 브랜드 6위 등극
Vinamilk,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유제품 브랜드 6위 등극
  • PR Newswire
  • 승인 2022.10.05 0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rand Finance의 2022년 순위에서 선정돼

(호찌민시, 베트남 2022년 10월 4일 PRNewswire=연합뉴스) 베트남 굴지의 유제품 제조업체 Vinamilk[https://www.vinamilk.com.vn/en ]가 Brand Finance가 발표한 '가장 가치 있는 10대 유제품 브랜드(Top 10 Most Valuable Dairy Brands)' 순위에서 6위에 오르면서 새로운 역사적 기록을 세웠다.

Brand Finance가 Vinamilk 대표에게 브랜드 가치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올해 Vinamilk의 기업 가치는 미화 28억 달러를 기록하면서, 2021년보다 무려 18% 증가하며 회사의 선도적 입지를 다시금 확인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Vinamilk는 유제품 부문에서 '가장 잠재력이 큰 유제품 브랜드(Most Potential Dairy Brand)'로 선정됐다. 또한, 올해도 '가장 강력한 유제품 브랜드 탑 5(Top 5 Strongest Dairy Brands)'에 이름을 올렸는데, 이 순위에서 2위를 차지한 Vinamilk는 브랜드 가치뿐만 아니라 브랜드 파워 측면에서도 탑 10에 들어간 유일한 동남아시아 기업이 되면서 놀라운 성과를 올렸다. 또한, Vinamilk는 '가장 가치 있는 식품 브랜드 탑 30(Top 30 Most Valuable Food Brands)'과 '가장 강력한 식품 브랜드 탑 10(Top 10 Strongest Food Brands)' 같은 식품 업계의 중요 순위에서도 족적을 남겼다.

Vinamilk의 브랜드 가치 성장 (2019~2022)

그뿐만 아니라, Brand Finance의 전국 보고서에 따르면, Vinamilk는 베트남에서 가장 가치 있는 식품 브랜드(Most Valuable Food Brand)로 인정받았다고 한다.

Vinamilk의 Admin, HR & PR 부문 수석 이사(Chief Director) Bui Thi Huong은 "자사는 특히 F&B와 유제품 산업에서 발전 과정 전반에 걸쳐 브랜드가 수행하는 중요한 역할을 잘 인지하고 있다"라며, "자사는 46년 역사에서 자사의 핵심 가치인 제품 품질, 서비스 및 소비자 사이에서 자사의 명성에 따라 브랜드 가치를 계속 구축해 왔다"고 설명했다.

Australia Fine Food 무역박람회에서 선보이는 Vinamilk의 최근 활동

이어 그녀는 베트남 기업이 국제 순위에서 더 높은 기록을 달성하는 데 집중하고,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며, 베트남 국가 브랜드의 입지와 가치를 드높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Brand Finance는 매년 39개국 29개 산업에서 5,000개에 달하는 세계 최대 브랜드를 조사한다. 영향력, 건강과 평판, 투자 같은 다양한 브랜드 요인을 고려하고, 금융 데이터와 설문조사 데이터를 결합하는 통합적인 측정 방식을 적용함으로써 식음료 관련 보고서를 작성한다. 이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하며 객관적인 방식으로 브랜드의 건강 상태를 평가한다.

Brand Finance의 2021년 보고서와 비교할 때, 올해는 몇 가지 변화가 있었다. 이들 변화로 보건대, 본질적인 강점에 투자할 뿐만 아니라 핵심 가치와 장기적인 비전에 집중하는 브랜드가 격동의 시대 불확실성을 극복할 가능성이 더 높았다. 또한, 이들 브랜드는 증가하는 소비자 수요를 충족할 혁신과 연속성을 통해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Vinamilk의 투자는 다른 지역 및 국제 기관으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Worldpanel이 발행한 Brand Footprint 2022 보고서에서, Kantar는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선택 받는 유제품 브랜드 탑 10(Top 10 Most Chosen Dairy Brands)' 순위에서 Vinamilk가 10년 간 상위권을 유지한 성과를 인정했다.

추가로, Vinamilk는 포브스가 선정하는 '베트남 최고의 상장 기업 탑 50(Forbes Vietnam's 50 Best Listed Companies)'에도 10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렸으며, 2010년부터는 VIETRADE로부터 '베트남 가치(Vietnam Value)' 브랜드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Vinamilk는 57개 국가와 지역에 진출했으며, 총누적수출액은 미화 27억5천만 달러에 달한다. Vinamilk는 핵심 수출 시장에 대한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신제품의 연구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Vinamilk는 자사의 제품 라인을 소개하고 국제적 확장 기회를 모색하고자 2022년 초부터 중국, 두바이, 일본, 한국 및 호주에서 열리는 여러 국제 무역 활동 및 식품 박람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Vinamilk 소개:

1976년에 설립된 Vinamilk는 매출 기준으로 세계 40대 영양 기업이자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유제품 브랜드 중 10위권 내에 꼽히는 베트남 최고의 낙농 기업이다. Vinamilk의 현재 관리 시설에는 베트남과 해외의 17개 공장과 15개의 낙농장이 포함된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