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50 (목)
Viettel의 금융 에코시스템, 2022 Excellence Awards 수상
Viettel의 금융 에코시스템, 2022 Excellence Awards 수상
  • PR Newswire
  • 승인 2022.10.05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노이, 베트남 2022년 10월 5일 PRNewswire=연합뉴스) 올 9월 TM Forum이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개최한 세계적인 행사인 Digital Transformation World에서, Viettel 그룹이 서비스하는 Viettel Money가 2022 Excellence Awards의 'Beyond Connectivity' 부문에서 수상했다. Viettel 그룹은 올해 수상 명단에 오른 유일한 베트남 기업이다.

Excellence Awards Council에 따르면, 'Viettel Money - 선도적인 디지털 금융 에코시스템(Leading Digital Financial Ecosystem)'의 출시로 인해 베트남의 디지털 결제 시장이 당면한 문제, 현실 및 과제와 더불어 비현금 결제 사용을 촉진하고자 하는 접근법이 부각됐다고 한다. 여기에서 Viettel은 여러 장치에서 공식 폰 계정을 이용해 디지털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은행 계좌나 인터넷 연결이 필요 없는 포괄적인 에코시스템을 구축할 능력을 입증했으며, 모바일에서 디지털 금융과 디지털 서비스의 보편화를 개척했다.

2021년에 출시된 Viettel Money는 현재 2천2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했다. 최대 300개의 개인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Viettel Money는 거래, 송금, 투자, 보험 및 대금결제 측면에서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한다. Viettel이 소유한 기술 플랫폼 덕분에 모든 거래의 보안을 절대적으로 보장한다.

TM Forum Excellence Awards 심사위원장 Camille Mendler는 "TM Forum의 Excellence Awards는 통신업계에서 가장 수상하기 어렵고 존경받는 상"이라며 "올해는 출품작들이 매우 훌륭한 만큼, 업계 개선을 위해 협력하고 혁신을 단행하는 전체 업체 중에서 수상자를 선정하는 것이 매우 어려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올해 수상자 모두에게 축하 인사를 전한다"면서 "수상자들은 세계 최고의 고객 경험, 디지털 변혁, 자동화 및 혁신 사례를 반영한다"라고 설명했다.

Viettel Digital Services Corporation 사장 Le Van Dai는 "국민을 대상으로 디지털 결제와 디지털 금융을 보편화하고, 농촌 지역과 오지에서 금융 서비스가 부족한 이들을 위해 연결성을 촉진하는 데 Viettel Money의 역할이 크게 인정받아 이와 같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라며, "이는 또한 고객 중심성을 향해 Viettel Money를 더욱 발전시키고, 누구나 디지털 에코시스템의 혜택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사의 동력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Fvk50Rm3Mw4

Viettel's Financial Ecosystem Named Winner of 2022 Excellence Awards

Viettel 소개

Viettel [https://viettel.com.vn/en/ ]은 베트남 인구의 97%를 커버하는 대규모 4G 통신 기반시설을 구축했으며, 베트남에서 디지털 사회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 왔다. Viettel Digital Services Corporation은 세계 선도적이며 현대적인 기술 솔루션을 적용 및 제공하고, 이에 대한 간극을 좁히는 것을 주도하며, 모든 베트남 국민과 국제 시장 파트너를 위해 안전하고 단순한 디지털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Excellence Awards 소개

2007년에 제정된 TM Forum의 Excellence Awards는 디지털 변혁, 사업과 IT 민첩성, 고객 중심성, 교차 산업 파트너링과 협력, 제품과 서비스 혁신 부문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도모하는 세계 선도적인 기업에 수여된다.

올해는 노키아, 화웨이, 보다폰, 차이나 유니콤 등 수많은 글로벌 기업에서 약 100건이 출품됐고, 22명의 독자적인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받았다. 중립적인 비영리기관인 TM Forum은 전적으로 공정한 성격을 유지하며, 중요한 산업 성공 사례를 축하하고, 귀중한 동료 인정을 제공한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