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50 (금)
청두 칭양구, 도시 재개발로 활성화 도모
청두 칭양구, 도시 재개발로 활성화 도모
  • PR Newswire
  • 승인 2022.10.1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두, 중국 2022년 10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남서부 쓰촨성의 성도 청두의 칭양구 지방정부는 도시 재개발을 통해 칭양구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노력하고 있다.

쓰촨성 청두 칭양구는 오래된 Citang Street를 보수해 올 연말에 다시 개방할 예정이다.

칭양구는 수많은 오래된 주택 지구의 외관과 기능을 정비했다. 그중 하나인 Huanhua 커뮤니티는 1998년에 건설돼 2021년 개보수에 들어갔다.

관계자에 따르면, "오래된 지역사회는 노후화된 기반시설 외에 편리한 서비스도 대부분 부족하다. 우리는 개보수 과정에서 이러한 점도 고려했다"고 한다. 이들은 고령자와 청년을 위한 시설을 추가하고, 도로를 자연 피트니스의 길로 변신시켰다.

청두의 문화적 뿌리의 정수를 이어가는 칭양구는 도시 재개발 과정에서 문화 보존을 매우 중요하게 인식하고 있다.

칭양구는 고대 시에 묘사된 야외 매화꽃길을 재현하고자 Xunxiang Road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송나라(960~1279) 시대의 중국 시인 루유는 칭양구를 지나면서 매화꽃에 매료돼 "칭양궁에서 Huanhuaxi까지 10km 거리 내내 향이 지속된다"라고 썼다.

Xunxiang Road 프로젝트는 길이가 약 10km에 달하며, 거리 양쪽에 여러 종의 매화나무를 심었다. 겨울에 매화꽃이 만개하면, 800년 전 시인 루유가 그랬듯이 매화 향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대부분의 역사적인 거리는 랜드마크로 변신했다.

청두에서 가장 보존이 잘 된 고대 거리 중 하나인 Kuanzhai Alleys는 역사 지구에 현대적인 상업을 성공적으로 통합한 사례다.

청나라(1644~1911) 시기에 건설된 Kuanzhai Alleys는 청두 문화뿐만 아니라 Sanlian Bookstore와 POP Mart 같은 패션과 엔터테인먼트 브랜드까지 선보이며 수많은 젊은 방문객을 끌어들인다.

칭양구에 위치한 또 다른 고대 거리인 Citang Street는 현재 개보수 작업 중이며, 올 연말 다시 개방될 예정이다.

이 거리는 화랑, 예술가 공간,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찻집, 몰입형 박물관 및 인큐베이션 파크 같은 시설로 구성되고, 시민에게 새로운 소비 경험을 제공하는 단지로 변모할 전망이다.

Citang Street는 티안푸 문화공원(Tianfu Cultural Park)의 중요한 부분이다. 칭양구는 티안푸 문화공원과 기타 문화 및 관광명소의 재단장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출처: Qingyang district of Chengdu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