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30 (목)
BRI, 변혁으로 우수한 재정 실적 달성
BRI, 변혁으로 우수한 재정 실적 달성
  • PR Newswire
  • 승인 2022.10.1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카르타, 인도네시아 2022년 10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PT Bank Rakyat Indonesia (Persero) Tbk(IDX: BBRI)가 디지털과 문화 영역에 초점을 맞추고, 2018~2022년 기간에 대해 BRIvolution 1.0 변혁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이는 기존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것이다.

BRI가 변혁을 통해 우수한 재정 실적을 달성했다.

올 9월 28일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2021 BUMN 포트폴리오 실적 기자회견에서, 인도네시아 국영기업부 장관 Erick Thohir는 "국영 기업(State-owned enterprise, SOE)의 변혁은 인적 자원, 비즈니스 모델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뿐만 아니라, 기업의 투명성과 좋은 기업 지배구조의 일환으로 연결 재무제표를 위한 것이기도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법인세·이자·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EBITDA) 마진 및 총 투자에서 부채 비율 감소 등과 같은 재무제표 수치에서 보듯이, 변혁은 국영 기업의 실적을 높이는 것으로 입증됐다.

BRI 대표이사 Sunarso는 "팬데믹은 BRIvolution 2.0이 2025년까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은행 그룹이자 금융 포용 챔피언'이 되기 위한 전환점"이라며 "여기에는 새로운 성장 원천으로 Ultra-Micro Holding (UMi Holding)의 설립, 입출금 및 저축 계좌(Current account saving account, CASA)의 성장 가속화, 디지털 변혁 가속화 등이 포함된다"고 밝혔다.

BRISPOT를 바탕으로, 소액대출의 예약 과정은 월평균 IDR 2조5천억에서 IDR 4조로 증가했다. 또한, 대출 과정이 훨씬 더 빨라졌는데, 기존에 2주가 소요되던 것이 지금은 이틀밖에 걸리지 않는다. 다른 예로는 작년에 IDR 1천조 이상의 거래량을 기록한 BRILink Agent와 BRI의 슈퍼앱 BRImo 등이 있다. BRImo는 팬데믹 상황에 큰 성장을 거두면서 2천20만 명의 사용자 수를 기록했고, 거래액은 IDR 1천567조에 달했다.

BRI는 유효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경영정보시스템을 통해 실적 중심의 문화를 구축하고자 변혁을 추진한다. 이와 같은 시스템은 개인과 조직이 자신만의 성공을 설계하고 계획할 수 있도록 한다. BRI의 과제 중 하나는 건전한 경쟁, 시스템 및 보상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다.

Sunarso 대표이사는 "BRI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큰 국영기업 중 하나로서 이 변혁 프로그램을 이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경제 회복과 국가 경제 부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낙관하고 있다"라고 마무리했다.

Bank BRI에 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bri.co.id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