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30 (토)
우리종합금융, ESG특화 상품으로 조성된 기부금 전달
우리종합금융, ESG특화 상품으로 조성된 기부금 전달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10.2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종합금융(대표이사 김종득)은 ESG 경영실천 및 소외계층 복지향상을 위해 출시했던 ‘하이 위더스(With us) 정기적금’판매를 통해 적립된 기부금 일천만원을 한국장애인재단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우리종합금융은 지난 4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ESG특화 상품인 ‘하이 위더스 정기적금’을 1만좌 한도로 출시했다. 우리종합금융은 고객이 이 적금에 가입하면 1좌당 5천원(최대 일천만원)을 적립해 왔으며, 이번에 일천만원이 조성돼 공익재단에 기부하게 됐다.

 

이 적금은 1인 1계좌만 가입 가능하며, 기본금리 연 3.0%에 우대금리 연 7.0%로 최대 연 10%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특히 우대금리 항목 중 사회적 배려자 고객은 연 5.0%의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우리종합금융 관계자는 “ESG특화 상품 판매를 통해 적립된 기부금을 꼭 필요한 사회복지 현장에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의식을 가지고 ESG경영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상품들을 꾸준히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종합금융은 똘레랑스, 씨튼베이커리 등 중증장애인들을 고용하고 직업재활을 도와주는 사회적 기업을 발굴해, 해당 기업들이 직접 만든 쿠키, 유기농 스낵 등 제품을 우리종합금융 자체 크라우드펀딩 채널을 통해 판매 중개를 해주고 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종합금융 홈페이지(www.wooriib.com) 또는 스마트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