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3:20 (금)
IBK기업은행-서울교통공사, ‘지하철 승강장 발빠짐 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IBK기업은행-서울교통공사, ‘지하철 승강장 발빠짐 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10.26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일 서울시 성동구 서울교통공사에서 열린 ‘IBK기업은행-서울교통공사 지하철 승강장 발빠짐 사고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박청준 기업은행 개인고객‧카드사업그룹장(오른쪽)과 김석호 서울교통공사 영업본부장(왼쪽)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서울교통공사(사장 김상범)와 ‘지하철 승강장 발빠짐 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큰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지하철 발빠짐 사고 예방을 위해 지하철을 이용하는 습관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전 포스터 제작과 함께 홍보 활동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안전 포스터는 서울교통공사 공식 캐릭터 ‘또타’와 기업은행 카드 이미지를 활용해 발빠짐 사고 예방을 위한 4개 원칙을 인식하기 쉽게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해당 포스터는 사고가 잦은 21개 역의 500여개 승강장에 부착되며 향후 사고 예방을 위해 더 많은 역사에 확대 부착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지하철 발빠짐 사고예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포용금융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