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6:40 (수)
큐브엔터 ‘(여자)아이들’, 초동 판매량 284% 증가 화려한 기록 행진 이어간다
큐브엔터 ‘(여자)아이들’, 초동 판매량 284% 증가 화려한 기록 행진 이어간다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10.2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안녕하세요 인터넷언론사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 입니다.

 

이번 소식은 큐브엔터 ‘(여자)아이들’, 초동 판매량 284% 증가 화려한 기록 행진 이어간다. 관련 뉴스입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엔터’) 소속 걸그룹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이 2022년을 화려하게 장식할 기록의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17일 컴백과 동시에 타이틀곡 'Nxde'(누드)로 음원 차트를 휩쓸었다. 올해 3월 발매한 'I NEVER DIE'(아이 네버 다이)의 타이틀곡 'TOMBOY'로 수차례 'PAK'(퍼펙트 올킬)를 기록하고 연달아 음악 방송 1위 트로피를 들어올리며 가요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데 이어 2연속 히트에 성공해 대세의 자리를 공고히 했다.

 

(여자)아이들의 다섯 번째 미니 앨범 'I love'(아이 러브)는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톱 앨범(Top Album) 부문 전 세계 40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초동 판매량은 67만 8천 장으로, 전작 대비 284% 성장률을 기록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기도 했다. 특히 타이틀곡 'Nxde'(누드)는 음원 공개 일주일 만에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바이브 5개의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PAK'(퍼펙트 올킬)를 달성하고,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차트 24시간 이용자수 50만 명을 달성하는 등 믿고 듣는 '대중픽'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로써 (여자)아이들은 2022년 발매된 노래 중 'PAK'(퍼펙트 올킬)를 달성한 다섯 번째 곡으로 'Nxde'(누드)를 추가했을 뿐만 아니라, '톰보이'까지 올해 두 곡을 목록에 올린 유일한 아티스트로 등극했다.

 

또한 신곡 'Nxde'(누드)는 국내 뿐만 아니라 중국 대형 음원사이트 ‘왕이윈뮤직’ 케이팝차트 1위, 연간 디지털 앨범 판매량 전체 순위에서 정규 1집 ‘I NEVER DIE’와 함께 나란히 1,2위를 차지하며 (여자)아이들의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더불어 'Nxde'(누드)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랭크되어 연일 정상을 지키고 있다. 조회수 또한 공개된 지 하루 만에 2,400만 회를 돌파하고 현재 7,300만 회를 넘기는 등 폭발적인 화제성을 견인하고 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신곡 'Nxde'(누드)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상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이었습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