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3:00 (수)
핑거, '독도버스' 구글플레이 국내 인기앱 1위 달성
핑거, '독도버스' 구글플레이 국내 인기앱 1위 달성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10.2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플레이 인기 차트 1위 (출처:독도버스)
구글플레이 인기 차트 1위 (출처:독도버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핀테크 전문기업 핑거(163730)는 메타버스 플랫폼 '독도버스'가 지난 26일 구글플레이에서 전체 앱 인기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27일 전했다. 블록체인•NFT가 접목된 메타버스가 국내 앱마켓에서 1위를 달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독도버스는 독도의 날이었던 지난 25일 ‘독도는 우리땅’ 캠페인을 실시했다. 구글애널리틱스 기준 2만 4000여명의 회원들이 독도버스 내 사전 공지된 장소에 모여 ‘독도는 우리 땅’을 외쳤다. 이어 10만 회원 달성 축하를 비롯해 회원 모두가 하나되는 장관을 연출했다.

 

핑거 관계자는 “독도의 날에 접속한 회원을 대상으로 기념 NFT도 발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재 독도버스 내에서는 ‘독도는 우리 땅’ 캠페인 외에도 ‘나만의 최애장소를 찾기’, ‘독도버스 내 숨겨진 도깨비 도장을 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독도버스 운영사인 블록체인 전문기업 마이크레딧체인 남윤호 대표는 “독도버스에 이렇게 많은 관심을 보일지 미처 예상하지 못했다”며 구글플레이 인기순위 1위 달성 소감을 전했다. 이어 “(독도버스) ‘찐팬’들의 결속력은 전세계 그 어떤 메타버스보다 끈끈하다고 자부한다. 이 과정을 함께한 사람들 모두 스스로의 가능성을 확인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핑거 박민수 대표는 “독도버스는 나라사랑, ESG의 가치를 놀이와 함께 강화하는 등 독도버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핑거는 25일 ‘독도버스 비전 선포식’을 열고 ‘Play ESG, 놀면서 만나는 더 나은 내일’ 이라는 슬로건과 이를 실현하기 위한 다짐을 공개했다. 멋지고 화려한 가상세계를 만드는 것이 아닌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 콘텐츠, 기술을 활용하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는 포부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