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10 (금)
코로나 동절기 추가접종 18세 이상으로…2가 백신 3종 활용
코로나 동절기 추가접종 18세 이상으로…2가 백신 3종 활용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10.2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이상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2차장(행정안전부 장관)은 26일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을 현행 건강 취약계층에서 18세 이상 성인으로 전면 확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이 2차장은 “최근 국내·외 방역상황과 신규 2가 백신 도입 상황 등을 반영해 동절기 추가접종을 확대하기로 했다”며 “접종 백신도 현행 2가 백신 1종에서 2가 백신 3종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접종력에 따라 중증 진행 위험이 대폭 감소하는 만큼 국민 여러분께서는 제때 접종을 끝마쳐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최근 도입한 신규 2가 백신은 모더나 BA.1 국내생산(삼성바이오로직스), 화이자 BA.1 및 BA.4/5이며 향후 접종에 활용하는 2가 백신은 BA.1 기반 모더나·화이자, BA.4/5 기반 화이자 등 3종이다.

 

이 2차장은 “지난 두 달간 이어진 감소세가 상승세로 돌아선 가운데, 새로운 변이 출현과 최근 기온 감소 등으로 인해서 재유행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 신규 확진자 수는 4만여 명으로 이틀 연속 4만 명대를 기록했고, 주간 감염재생산지수도 9주 만에 ‘1’을 넘었다”고 전했다.

 

이어 “중환자 병상가동률과 전체 병상가동률 모두 20%대에 머물러 의료자원은 여유가 있으나, 지난 몇 주간의 중증화율과 치명률 변화는 향후 의료대응 체계에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특히 “최근 지하철 내 마스크 미착용 및 불량착용 건수가 올해 초보다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아직은 방역에 대한 긴장감을 늦출 때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이 2차장은 “다가올 재유행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서는 접종 뿐만 아니라 방역도 소홀히 할 수 없다”면서 “실내 마스크 착용, 주기적 환기와 같은 기본 방역수칙은 반드시 지켜달라”고 거듭 부탁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