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10 (토)
유능한 '노마드 워커'를 위한 휴대성 높은 IT 필수템 3
유능한 '노마드 워커'를 위한 휴대성 높은 IT 필수템 3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11.0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지텍의 최고급 휴대용 무선 마우스 ‘MX Anywhere 3’
로지텍의 최고급 휴대용 무선 마우스 ‘MX Anywhere 3’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이제 사무실에서만 일하는 시대는 끝났다. 우리 사회를 강타한 코로나19 팬데믹과 맞물려 재택 · 원격 근무가 보편화되고, 노트북,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 각종 모바일 디바이스의 성능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며 굳이 사무실이 아니더라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맡은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같은 상황이 계속되면서, ‘디지털 노마드(Digital Nomad)’라는 용어가 등장하기도 했다. ‘디지털’과 유목민이라는 의미의 ‘노마드’가 결합된 디지털 노마드는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이동하며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해 업무를 처리하는 사람을 일컫는다. 자유로운 ‘디지털 노마드 워커’들이 IT 제품을 구매할 때 가장 고려하는 요소는 바로 ‘휴대성’일 것이다. 공간의 자유를 만끽하면서도 높은 업무 효율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휴대성을 갖춘 IT 아이템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유능한 노마드 워커를 꿈꾸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휴대성 높은 IT 아이템 3종을 소개한다.

 

# 스마트 오피스 시대에 적합한 컴팩트한 휴대용 무선 마우스, 로지텍 'MX Anywhere 3'

 

노마드 워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휴대용 마우스일 것이다. 이들에게는 가벼우면서도 사용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뛰어난 성능을 일정하게 유지할 마우스가 필요하다. 로지텍의 ‘MX Anywhere 3’는 컴팩트한 사이즈와 빠르고 정확한 트래킹 성능을 갖춘 하이브리드 스마트 오피스 시대에 적합한 휴대용 무선 마우스로 평가 받고 있다.

 

MX Anywhere 3는 한 손에 들어오는 컴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를 갖춰 언제 어디서든 효율적인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최대 4,000 DPI를 지원하는 다크필드(Darkfield) 센서를 탑재해 유리와 같은 미끄러운 표면에서도 오차 없이 정확한 트래킹이 가능하고, 물결 모양의 실리콘 소재 사이드 그립은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사용자들에게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게다가, 1회 완충 시 최대 70일, 1분 급속 충전 시 3시간 사용 가능한 뛰어난 배터리 성능을 갖추고 있다.

 

업무에 특화된 기능 또한 눈에 띈다. 1초에 최대 1,000줄까지 스크롤이 가능한 매그스피드(MAGSPEED) 초고속 스크롤 휠을 탑재했다. 스크롤 휠 상단의 모드 변경 버튼을 눌러 업무 상황에 알맞게 일반 및 초고속 모드로 전환하며 사용할 수도 있다. Logi Options+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버튼 및 스크롤 커스텀이 가능하며 포토샵, 엑셀 등 프로그램 별 컨트롤도 가능하다. 이지 스위치 기능을 통해 최대 3대의 기기와 멀티 페이링이 가능하고, 로지텍 플로우 기능을 지원해 마우스 하나만으로 최대 3대의 PC를 넘나들수 있어 멀티태스킹에도 적합하다.

 

#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 적합한 16인치형 초경량 노트북, 에이서 '스위프트 엣지'

 

노트북은 노마드 워커에게 꼭 필요한 장비 중 하나다. 물론, 최근 발군의 성능을 갖춘 태블릿 PC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전문적인 업무 진행을 위해서는 제대로 된 업무용 노트북이 필요한 상황이다. 그런 의미에서, 초경량 디자인에 뛰어난 연결성과 색 재현력을 겸비한 에이서의 ‘스위프트 엣지’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 적합한 노트북 제품이다.

 

스위프트 엣지의 가장 큰 강점은 초경량 설계에 있다. 알루미늄보다 20% 더 가볍고, 내구성은 2배 높은 합금으로 제작했다. 16인치 대화면에 비해 12.95mm밖에 되지 않는 얇은 두께와 1.17kg의 가벼운 무게를 갖추고 있어 높은 휴대성을 자랑한다. 프로세서 또한 강력한 성능의 AMD 라이젠 프로 6000 시리즈를 탑재해 고사양 작업에도 문제 없다. 4K 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선명하고 밝은 화질 또한 특징이며, VESA의 디스플레이HDR 트루블랙 500, TÜV 라인란드의 Eyesafe 디스플레이 인증을 받아 눈의 피로감을 줄였다. Wi-Fi 6E를 통한 최신 규격의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지원하고, 2개의 USB-C 포트와 HDMI 2.1 포트를 제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보안 인증 서비스인 Windows Hello를 추가해 얼굴 및 지문 인식으로 잠금 해제되도록 설정 가능해 중요한 자료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도 있다.

 

# 컴팩트한 사이즈에 빠른 전송 성능을 갖춘 휴대용 SSD, 씨게이트 'One Touch SSD 500GB'

 

남들보다 많이, 더 빨리 새로운 인사이트를 습득해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것이 또 하나의 경쟁력으로 받아들여지는 요즘, 노마드 워커들에게 ‘데이터의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보관’ 또한 중요한 요소다. 쌓여만 가는 파일로 저장 공간은 점점 포화 상태가 되어가고, 안전하게 보관되고 있는지조차 모르고 지나치게 되고 만다. 그렇다면 초소형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에 큰 용량과 높은 보안성을 갖춘 씨게이트의 휴대용 SSD 'One Touch SSD 500GB'는 어떨까?

 

One Touch SSD는 최대 400MB/s의 읽기 속도와 200MB/S의 쓰기 속도로 대용량 파일을 신속하게 전송할 수 있다. USB-C 및 USB 3.0 포트를 갖추고, 플러그 앤 플레이를 지원해 윈도우, 맥OS 등 사용 중인 OS와 상관 없이 케이블만 연결하면 자료를 간편히 저장할 수 있다. 씨게이트의 싱크 플러스(Sync Plus)기능을 통해 파일 보관용 폴더를 지정하면 실시간 동기화를 통해 파일을 자동 백업이 가능하다. 저장 장치에 예상치 못한 오류나 손상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사용해 안전하게 복원 가능하다. SSD 사용 시 미국 정부로부터 공인 받은 256비트 AES 하드웨어 암호화 기능이 작동해 비밀번호로 데이터를 보호할 수도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