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0 (금)
[영상뉴스] 겨울 재유행 대비 항체주사제 ‘이부실드’ 투약 대상 확대
[영상뉴스] 겨울 재유행 대비 항체주사제 ‘이부실드’ 투약 대상 확대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11.15 0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안녕하세요 인터넷언론사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 입니다.

 

이번 소식은 겨울 재유행 대비 항체주사제 ‘이부실드’ 투약 대상 확대. 관련 뉴스입니다.

 

코로나19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14일 겨울철 유행 대비 중증면역저하자의 보호를 위해 이날부터 코로나19 예방용 항체주사제 ‘이부실드’ 투약대상자를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투약대상을 고형암, HIV, 류마티스 환자 및 질환 관계없이 심각한 면역저하치료자로 넓히고 용량 또한 600밀리그램으로 증량해 투약을 시작합니다.

 

그동안 이부실드 투약 대상은 혈액암, 장기이식, 선천성 면역결핍증 환자 중 중증면역저하자였습니다.

 

하지만 추진단은 감염병관리위원회 등의 심의를 거쳐 고형암, HIV, 류마티스 환자와 질환에 관계없이 항암화학요법제, B세포 고갈치료 등 심각한 면역저하치료를 받는 중인 환자들도 투약 가능하도록 대상을 확대했습니다.

 

아울러 이부실드 투약을 신청할 수 있는 면역저하 치료 기간도 기존 2~4개월에서 6개월~1년으로 대폭 늘렸습니다.

 

또 이부실드 용량은 300밀리그램이나 ‘변이주 유행 때에는 600밀리그램으로 투약할 수 있다’는 식약처 긴급사용승인과 오미크론 변이 대응을 위해 투약용량을 600밀리그램으로 증량한 미국의 사례 및 위원회 심의 등을 토대로 투약 용량을 600밀리그램으로 늘렸습니다.

 

이에 기존 300밀리그램 투약자는 투약일로부터 3개월 이하 경과한 경우 300밀리그램을 추가 투약하고, 3개월을 초과했다면 600밀리그램을 추가 투약할 수 있습니다.

 

한편 투약 대상 확대 및 용량 증량 등 변경된 사항이 적용된 사전예약은 지난 9일부터 실시 중에 있고, 증량된 용량 투약은 14일부터 시행합니다.

 

추진단은 “겨울철 유행을 대비해 이부실드 투약 대상 확대 및 용량이 증량된 만큼 심각한 면역저하치료를 받고 있는 중증면역저하자는 이부실드를 투약받아 추가적인 보호를 받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투약의료기관의 의료진은 변경된 지침을 숙지해 이부실드 투약 대상에 해당하는 환자가 있을 때 신속하게 투약이 이뤄질 수 있도록 대상자에게 적극적으로 설명하고 투약신청을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