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30 (금)
매일 아침 함께 하는 월드컵, KBS 유튜브 라이브 ‘출근길 카타르’
매일 아침 함께 하는 월드컵, KBS 유튜브 라이브 ‘출근길 카타르’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11.1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근길 카타르-월드컵 카타르시스 출연자(이광엽 아나운서, 한성윤 기자, 배혜지 기상캐스터)
출근길 카타르-월드컵 카타르시스 출연자(이광엽 아나운서, 한성윤 기자, 배혜지 기상캐스터)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월드컵 대표 방송 KBS가 2022 카타르 월드컵 주요 경기들을 리뷰하고 분석하는 유튜브 오리지널 라이브 방송 <출근길 카타르 - 월드컵 카타르시스>를 선보인다. 매일 아침 빠르고 정확한 월드컵 소식과 흥미진진한 축구 이야기들로 출근길 모바일 이용자에게 월드컵 카타르시스를 선사하겠다는 목표다.

 

<출근길 카타르>는 카타르 월드컵 개최 기간인 11월 21일(월)부터 12월 19일(월)까지 평일 오전 8시부터 유튜브 KBS뉴스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스트리밍 된다.

 

<출근길 카타르>는 지난 밤과 새벽에 진행된 카타르 월드컵 경기 소식을 빠르고 신속하게 정리해 전달한다. 아침 출근을 위해 심야 경기 시청을 포기한 이용자들도 따끈따끈한 월드컵 경기 결과와 영상을 출근길에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이와 함께 오늘 진행될 경기 일정과 정보를 제공하고, 놓쳐서는 안 될 주요 경기와 관전 포인트도 제시한다. 우리나라 경기뿐 아니라 다른 나라 경기들도 흥미롭게 관전할 수 있도록 각국 축구와 관련된 사회적, 역사적 배경과 에피소드도 소개할 예정이다. 물론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에 대한 소식도 빼놓을 수 없다. 대한민국 경기가 없는 날에도 현지 취재진을 통해 확인한 국가대표팀의 일정과 훈련 소식, 코치진과 선수들의 일거수일투족을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KBS 한성윤 스포츠기자와 이광엽 아나운서가 출연해 호흡을 맞춘다. 한성윤 기자는 스포츠 분야 취재 경험이 풍부한 25년 차 베테랑으로,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알고 보면 더 재미있을 배경 지식과 취재담을 풀어낸다. 출근길 아침 신선한 활력을 더해줄 이광엽 아나운서는 모바일 이용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카타르 월드컵의 각종 정보를 ‘알잘딱깔센’(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 전달한다.

 

대한민국 대표팀의 경기가 열리는 날에는 배혜지 기상캐스터가 특별 출연한다. 대한민국 대표팀 정보와 소식을 전하고, 승리를 염원하는 국민과 함께 뜨거운 응원의 기운을 불어넣는다.

 

<출근길 카타르>는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로 방송되는 만큼 채팅창을 통해 이용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진행된다. 조별리그 순위, 16강 진출팀, 우승팀 등을 함께 예측해보고, 경기 결과에 대해 축구팬들이 분석한 내용을 소개한다. 방송 중 궁금한 점을 출연자에게 질문할 수도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