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7 09:20 (수)
큐브엔터, 국내 최대 NFT 마켓 팔라(Pala)와 MOU 체결
큐브엔터, 국내 최대 NFT 마켓 팔라(Pala)와 MOU 체결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11.21 0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큐브엔터테인먼트`(182360, 이하 ‘큐브엔터’)가 인공지능 기업 알체라와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의 조인트벤처(VC) '팔라(Pala)’와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큐브엔터는 애니모카브랜즈(이하 ‘애니모카’)와의 합작법인 애니큐브 엔터테인먼트(이하 ‘애니큐브)에서 발행하는 NFT와 유틸리티를 팔라의 NFT 마켓플레이스 ‘팔라스퀘어’에 입점하여 보다 많은 유저들이 애니큐브의 NFT를 거래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하고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기여할 계획이다.

 

팔라는 한국 NFT 거래소로는 최대 규모인 팔라스퀘어를 통해 국내 유저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NFT 거래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팔라스퀘어는 카카오톡 기반의 클립(Klip)뿐 아니라 메타마스크, 카이카스 모바일, 디센트까지 국내에서 가장 많은 디지털 지갑을 지원하며 NFT 판매수수료 0% 이벤트, 간편 토큰 스왑 기능 등으로 유저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선사하고 있다. 또한, 기업의 성공적인 NFT 사업을 위해 NFT 기획과 판매, 2차 거래까지 지원하는 런치패드 서비스를 통해 슈퍼워크와 클레이다이스 등을 ‘완판’시켜 화제가 된 바 있다. 팔라는 연내 이더리움 등 멀티체인 NFT 마켓으로 확장하며 NFT 생태계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큐브엔터는 비투비, (여자)아이들 등 최정상급 아티스트를 보유한 대형 연예 기획사다. 특히 최근 신보를 발매한 (여자)아이들의 미니 5집 초동 판매량이 67만 8천 장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으며 타이틀곡 ‘Nxde(누드)’가 ‘빌보드 글로벌 200’ 진입에 이어 지난 4일 뮤직비디오 조회 수 1억 뷰를 달성하며 4세대 걸그룹 중 최단기간 1억 뷰 돌파 기록을 세우는 활약을 펼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한편 애니큐브는 앞서 4월에 실시한 NFT 에어드랍이 신청자 수 230만 명을 돌파하는 기록적인 숫자를 보여준 데 이어 지난 10월 5일 PFP 형식의 애니베어 NFT 민팅 진행, 패션 NFT 플랫폼 BNV(Brand New Vision)와 파리 디자이너 빅터웨인산토와 협업한 라잇썸 NFT 웨어러블·컬렉터블 프로젝트를 론칭하며 NFT 사업을 지속적으로 영위하고 있다.

 

큐브엔터는 하반기 ‘더 샌드박스’ 게임 내 선보이는 K컬처 복합문화공간 및 ‘애니큐브’ 랜드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에 ‘애니큐브’에서 개발 중인 K팝 오픈 메타버스 플랫폼 ‘뮤직 메타버스’를 출시하며 메타버스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이에 앞으로 Web 3.0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발돋움할 큐브의 행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