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00 (금)
OpenLight, 업계 최초의 통합 전자 및 광학 설계 플랫폼을 갖춘 공정 설계 키트의 사용 가능성 발표
OpenLight, 업계 최초의 통합 전자 및 광학 설계 플랫폼을 갖춘 공정 설계 키트의 사용 가능성 발표
  • PR Newswire
  • 승인 2022.11.23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칩 레이저 기술로 빠르고 정확하며 신뢰할  있는 광학 IC 설계가 가능한 신제품

마운틴뷰, 캘리포니아주, 2022년 11월 23일 /PRNewswire/ -- 성능 광자 집적 회로(PIC)의 엔드투엔드 설계를 간소화하고 데이터 통신, 통신, LiDAR, 의료, HPC, AI, 광학 컴퓨팅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할 향후 수요를 맞추기 위해 OpenLightOpenLight는 오늘 공정 설계 키트(Process Design Kit, PDK)의 정식 출시를 발표했다. OpenLight PDK는 Synopsys(Synopsys) 광학 IC 설계 솔루션과 함께 사용할 준비가 되었으며, Synopsys OptoCompiler™으로 직접 사용할 수 있고 Synopsys OptSim™ 광학 시뮬레이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인화 인듐 활성 광학 소자 온칩을 포함한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광 증폭기, 온칩 레이저 및 개별 설계 요구 사항에 맞춤화된 고속 저손실 모듈레이터로 PIC을 생성할 수 있는 우수한 방법을 제공한다.

고객은 광범위한 테스트를 거쳐 입증된 광학 부품의 라이브러리에 액세스하여 최초 PIC 성공률을 높일 수 있고 더욱 안정적인 설계와 제조를 경험할 수 있다. 본 기술은 타워 반도체(Tower Semiconductor)의 실리콘 포토닉스 PH18DA 생산 공정에 대한 자격 및 신뢰성 테스트를 통과했다.

Tower Semiconductor 아날로그 사업부의 수석 부사장 겸 총책임자인 마르코 라카넬리(Marco Racanelli) 박사는 "당사는 Tower의 파운드리 플랫폼에서 구현된 OpenLight의 기술로 한계를 넘어 차세대 광학 IC 제품을 생산할 수 있을 거라 굳게 믿습니다."라고 말하며  이제 전 세계에서 PDK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상호 고객은 개방형 파운드리 모델로 이러한 첨단 기술에 액세스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까지 제작된 PIC의 결과는 인상적으로 나타났으며 이 자리에서 발표한 PDK는 설계자가 온칩 레이저 및 광 증폭기를 갖춘 신제품에 확신을 가지고 개발하여 시장에 출시함으로써 업계 내 PIC 혁신을 가속할 것입니다.

Synopsys는 Synopsys OptoCompiler를 통해 OpenLight의 PDK를 지원하여 포토닉 전문가와 IC 설계자 간의 격차를 줄여 포토닉 설계의 생산성이 전자 설계 수준에 도달하도록 한다. Synopsys OptoCompiler는 포토닉 IC에 대해 완전한 엔드투엔드 설계, 인증, 사인오프 솔루션입니다. 이 솔루션은 포토닉 설계 관련 특정 기능과 업계에서 입증된 전자 설계 방법을 고유 통합 플랫폼 내에서 결합하여 포토닉 IC 설계에 접근 가능성, 속도, 유연성을 부여합니다.

Synopsys의 엔지니어링 부사장 아빅 사르카(Aveek Sarkar)는 "Synopsys의 업계 최고 포토닉 IC 설계 솔루션과 OpenLight의 통합 레이저 기술을 하나의 응집력 있는 플랫폼에 결합하여 팀이 이전에는 없던 방식으로 실제 PIC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당사는 Tower와 OpenLight와의 협력을 통해 공동의 고객을 지원하여 통합 레이저를 갖춘 개방형 실리콘 포토닉스 도입 속도를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OpenLight의 최고 운영 책임자 토마스 메이더(Thomas Mader) 박사는 "지금까지 활성 광학 소자 온칩을 갖춘 개방형 실리콘 포토닉스 플랫폼은 없었습니다. "우리는 통합 레이저가 진입 장벽을 낮추고 팀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PIC 설계 방식을 바꿀 수 있는 범위를 발견하는 데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PDK 정식 출시를 통해 OpenLight는 또한 설계 측면의 진입 장벽을 낮춰서 고객이 PIC을 빠르게 설계하여 시장과 생산에 더 빨리 진입할 수 있게 합니다. 이는 시작일뿐이며, 우리는 자사 플랫폼에서의 규모, 속도, 전력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것을 기대합니다."

OpenLight는 2022년 6월에 독립 기업으로 출범하여 통합 레이저를 갖춘 개방형 실리콘 포토닉스 플랫폼을 세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올해 여름에 통합 레이저를 갖춘 최초의 400G 및 800G 레퍼런스 설계를 선보여 이미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다.

최신 PDK 이용 가능성에 대해 OpenLight에 문의하려면 https://openlightphotonics.com/를 방문하십시오.

OpenLight 소개

OpenLight는 광학 설계 분야에서 수십 년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OpenLight의 경영진과 엔지니어링 팀은 통신, 데이터 통신, LiDAR, 의료, HPC, AI, 광학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설계의 성능, 전력 효율성, 안전성을 개선하기 위해 통합 레이저를 갖춘 세계 최초의 개방형 실리콘 포토닉스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200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한 OpenLight는 이전에는 광학 솔루션이 존재하지 않았던 곳에 이를 제공하고,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기술과 혁신을 실현합니다. OpenLight 본사 위치는 캘리포니아 주 산타바바라이며, 지사는 실리콘밸리에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openlightphotonics.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832614/OpenLight_Logo.jpg?p=medium600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