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7 08:00 (수)
소니드, 자회사 에프디스플레이의 실적 및 로봇사업 확장으로 성장 가속화
소니드, 자회사 에프디스플레이의 실적 및 로봇사업 확장으로 성장 가속화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11.24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드
소니드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소니드(060230, 대표이사 최시명)가 자회사 ‘에프디스플레이’의 실적 상승과 함께 로봇사업의 본격화로 성장세가 확대될 것이라고 23일 밝혔다. 에프디스플레이는 올해 3분기 누적 매출 363억원, 영업이익 42억원을 달성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0%, 350% 상승했다. 향후 모기업인 소니드와 함께 로봇제조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여 성장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에프디스플레이는 40년 역사의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업체로, 지난 1998년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및 장치(프로브 유닛)의 국산화를 최초로 달성하면서 장비 제조 분야의 경쟁력을 확보했다. 국내 유수의 디스플레이 업체 및 중국 BOE, CSOT 등에 제품을 공급 중이며, OLED용 검사장비와 관련해 대만과 중국 등으로 공급망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다양한 시공 경험과 모든 패널 사이즈에 대응 가능한 주문 맞춤 설계 시스템, 확장 용이성을 갖춘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국내 사무소 및 중국 베이징 외 8개 지역, 대만 등의 사무소를 운영해 신속한 현장 대응력을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품질까지 갖춘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에프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전체 매출 중 수출 비중이 60% 이상으로 대내외적인 비용 부담 속에서도 매출,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모두 큰 성장세를 이룬 만큼 올해 실적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지금까지 갖춰온 장비 제조 기술 및 글로벌 영업 인프라를 바탕으로 내년도 신사업으로 로봇제조사업을 추가해 더욱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소니드는 폭발물 탐지용 나노 복합센서가 탑재된 폭발물 및 유해물질 탐지기술을 보유한 자회사 소니드로보틱스를 설립하고, 무반동 물포총을 국산화한 대테러 장비 및 로봇 국산화 전문 기업 디펜스코리아 지분 확보를 통해 로봇 사업에 본격 진출했다.

 

소니드 관계자는 “에프디스플레이는 향후 디펜스코리아 및 소니드로보틱스와 협업을 통해 로봇 제조 부문을 담당하게 된다”며 “소니드는 해당 3사를 통해서 로봇에 폭발물 탐지•제거 등의 기능을 애드온(ADD-ON)하는 로봇 장비 기술 분야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 성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