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6 08:40 (화)
선그로우, 금융 타당성 100% 달성…태양광 인버터 브랜드 중 '유일'
선그로우, 금융 타당성 100% 달성…태양광 인버터 브랜드 중 '유일'
  • PR Newswire
  • 승인 2022.11.25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년 BloombergNEF, 선그로우에 융자 확보 가능성 등급 100%를 부여

(뮌헨, 독일 2022년 11월 25일 PRNewswire=연합뉴스) BloombergNEF(BNEF)가 2022년 태양광 모듈 및 인버터 금융 타당성 결과를 발표했다. 선그로우는 올해 "금융타당성100% (100% Bankable)" 등급을 받은 유일한 인버터 브랜드로 선정되었으며, 4년 연속 수익성이 가장 높은 인버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다. 해당 등급은 선그로우 인버터를 공급받는 프로젝트의 경우 금융 조달이 원활하다는 의미로, 이는 은행이 비소구(非遡求) 대출 기간을 제공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BloombergNEF Inverter Bankability Survery Results 2022

BNEF는 2019년부터 인버터 금융 타당성 관련 조사 결과를 매년 발표했다. 선그로우는 4년간 매해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3년 연속 "금융타당성100% (100% Bankable)" 등급을 기록을 달성한 유일한 회사이다. 이는 선그로우가 자금 조달 프로젝트에서 제품을 공급한 경험이 많기 때문으로 보인다.

BloombergNEF는 전 세계 28개 은행 및 펀드와 태양광 유관 기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다. 해당 설문은 제조사의 역량, 재무 건전성, 현지 지원과 서비스 및 보증과 기술력을 주요 지표로 고려한다. 개발사는 인버터 브랜드 선정시에 인버터 금융 타당성 조사 결과를 필수적으로 검토한다. 금융 기관에서 프로젝트 신용도를 판단할 때 고려하기 때문이다.

BloombergNEF는 "어떤 브랜드가 금융시장에서 가장 신뢰도가 높은가?"라는 설문을 진행, 응답자의 100%가 선그로우에 대해 '그렇다'고 답변했다고 밝혔다. 이와 같이 선그로우는 글로벌 인버터 시장 내 부채 조달 프로젝트에서 꾸준히 강력한 입지를 증명하고 있다.

선그로우 관계자는 이 모든 성과가 결국 "'모두를 위한 클린 에너지'라는 선그로우의 사회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함"이라고 말한다. 선그로우는 최대 규모의 R&D 팀을 꾸리는 이유 역시 '프로젝트 수익 극대화'라며 수익성이 높은 태양광 인버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그 예로, 선그로우 주력 모델인 1+X 시리즈는 모듈러 타입 센트럴 인버터가 있다. 해당 제품은 구역별로 용량을 나눠 설계할 수 있어 대용량 프로젝트에서 주목받는 솔루션이다. 블록 단위 설계가 가능하다는 점은 센트럴 인버터와 스트링 인버터의 장점을 동시에 갖는다. 이외에도, 고출력 슈퍼 스트링 인버터 SG350HX의 경우 정격 출력 300kW급 스트링 인버터에 대한 트렌드 혁신을 불러일으키는 등 프로젝트의 LCOE를 최적화시키는 데 크게 기여하였다.

선그로우의 Jack Gu 수석 부사장은 '현재 S&P의 일부인 IHS Markit의 조사에 따르면 선그로우는 2021년에 47GW의 PV 인버터 출하량을 기록하는 1위 인버터 공급 업체이기도 하다.' 며 "업계에서 25년의 실적을 보유한 업계 선두주자로서 지속 가능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