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6 10:00 (화)
Xinhua Silk Road "2022 North Bund Forum, 업계 발전 논의"
Xinhua Silk Road "2022 North Bund Forum, 업계 발전 논의"
  • PR Newswire
  • 승인 2022.11.2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hanghai International Shipping Center, 새로운 포괄적 발전 단계로 접어들어

(베이징 2022년 11월 25일 PRNewswire=연합뉴스) 2022 North Bund Forum에 따르면, Shanghai International Shipping Center가 녹색 변혁, 디지털 정보 및 강력한 회복 탄력성을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포괄적 발전 단계로 접어들었다고 한다.

사진: 11월 22일에 열린 2022 North Bund Forum 개막식 및 메인 포럼

이달 22~24일에 상하이에서 열린 2022 North Bund Forum에는 업계 선도적인 해운 및 항공 기업과 국제 단체의 대표들을 비롯해 유명 전문가들도 참석했다. 이들은 국제 해운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해 논의했다.

컨테이너 처리량 기준으로 12년 연속 세계 1위에 오른 상하이항은 녹색 변혁을 준비하고 있다. 상하이항은 점점 더 깨끗하고, 에너지를 절감하며, 효율적인 현대적인 허브 항구로 변모하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상하이항의 컨테이너 물 대 물 환적 비율이 50%를 돌파하고, 선박 대 선박 동시 LNG 벙커링 서비스가 정상 가동에 들어갔으며, 해안 수전 시설을 통해 운영 선박 중 약 97.95%를 개조했다고 한다.

상하이 부시장 Zhang Wei에 따르면, 상하이는 녹색 해운 발전을 도모하는 선구자이자 시범 선두주자의 역할을 다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한다.

한편, 디지털화로 인해 Shanghai International Shipping Center의 생산 방식, 사업 모델, 운영 형태 및 운영 순서가 변화하며, 센터의 방사 범위도 확장되고 있다.

올 9월 3일, 상하이항에 빈 컨테이너 이송 센터가 새로 들어섰다. 그에 따라 수로, 고속도로 및 철도를 따라 양쯔강 삼각주 지역과 양쯔강 주변 항구로 빈 컨테이너를 이송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국제적인 해운 허브인 상하이항의 자원 할당 역량도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상하이시 교통위원회(Shanghai Municipal Transportation Commission) 위원장 Yu Fulin는 "상하이는 공급망과 산업망의 회복 탄력성을 개선하기 위해 양쯔강 삼각주 지역과 협력하며 국제적인 해운 허브 건설의 속도를 높일 것"이라며 "또한, 원활하고 회복 탄력적인 해운 수거 및 분배 시스템을 개선하며, 해운 서비스와 브랜드 영향력을 포괄적으로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 1~3분기 상하이항의 컨테이너 처리량은 3천489만 TEU를 기록하면서 전년 대비 흑자 성장을 달성했으며, 높은 성장 탄력성을 보였다.

원문 링크: https://en.imsilkroad.com/p/331297.html

출처: Xinhua Silk Road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