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00 (목)
이연에프엔씨, 대학과 연계한 IPP사업 통해 대학생 인턴 모집
이연에프엔씨, 대학과 연계한 IPP사업 통해 대학생 인턴 모집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11.2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에프엔씨
이연에프엔씨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가 올해 하반기 IPP사업을 통해 대학생 인턴 모집을 진행한다.
 
이연에프엔씨는 지난 2019년 하반기부터 대학과 연계한 IPP사업을 활용해 실무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IPP사업은 대학교 3~4학년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과 맞는 기업에서 체계적인 훈련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이연에프엔씨의 경우 1년에 두 차례, 연계되어 있는 15개 대학에서 5명 전후의 인턴을 채용, 4~6개월간 장기현장실습으로 젊은 인재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도 대학생 인턴을 오는 12월까지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인원들 역시 정보분석, 식품개발연구소 등 다양한 부서에 배치되어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4개월간의 근무 후 정규직 전환 심사를 거쳐 정직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이연에프엔씨는 최근에 진행한 하반기 공채 채용에 많은 지원자가 있었던 만큼 이번 대학생 인턴 모집도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이연에프엔씨의 하반기 공개 채용에서는 지난 채용보다 약 40% 지원자가 늘어 40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청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인재를 일찍이 발굴하기 위해 꾸준히 IPP장기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며 “제도 시작 후 현재까지 대학생 인턴 중 절반 가까운 인원이 정직원으로 채용되는 등 고용 미스매치와 청년 실업문제를 해소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