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40 (목)
탐앤탐스, NFT 에그리게이터 마켓 ‘HEYST’, ‘체인링크’와 협력… 업계 존재감 키워
탐앤탐스, NFT 에그리게이터 마켓 ‘HEYST’, ‘체인링크’와 협력… 업계 존재감 키워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11.2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OMS NFT MARKET X 체인링크(Chainlink)
TOMS NFT MARKET X 체인링크(Chainlink)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탐앤탐스의 에그리게이터 마켓 ‘HEYST’가 시장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체인링크(Chainlink)’와 협력을 통해 체인링크 솔루션을 플랫폼에 적용하였다고 28일 밝혔다.

 

12월 중순 오픈 예정인 ‘HEYST’는 여러 NFT 마켓에 리스팅 되어 있는 NFT를 한 곳에 모아 이용자들에게 편리함을 선사하는 플랫폼이다. 민팅 캘린더 기능이 제공됨으로써 신규 NFT 프로젝트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거래소별 NFT 최저 거래가를 한 눈에 체크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갖추었다.

 

전세계 가상자산 시가총액 21위에 달하는 ‘체인링크’는 NFT, 금융, 보험, 게임 등 주요 산업 전반에서 수조 달러 규모의 스마트 컨트렉트를 지원하는 업계 표준 Web3 서비스 플랫폼이다. HEYST는 이번 체인링크와의 협력으로 다음과 같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폴리곤 메인넷에 가격 피드를 통합하여 프리미엄 데이터를 활용하고, ETH/USD, KRW/USD, KLAY/USD, SOL/USD와 같은 가격 피드를 사용할 수 있다. 수백 개의 거래소에서 집계한 가격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산화된 오라클 네트워크(Decentralized Oracle Network) 생태계를 통하여 신뢰성 있는 글로벌 시장 가격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분산 네트워크, 보안 노드 오퍼레이터를 이용하여 시스템 안정성을 강화할 수 있다. 업계 최고 수준의 DevOps(개발, 운영 협업) 팀이 운영하는 Sybil-resistant 오라클 노드를 통해 가격 피드가 독립적으로 보호된다. 따라서 거래 중단 및 데이터 조작 공격과 같은 예기치 않은 상황에서도 강력한 보안 체제 유지와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HEYST 관계자는 "높은 보안수준, 사용 편의성으로 유명한 체인링크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실용성을 갖춘 블록체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며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검증된 가격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할 HEYST 소식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