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1:50 (수)
디딤, 집쿡마켓에서 엄선한 연안식당 ‘햇과메기’ 출시
디딤, 집쿡마켓에서 엄선한 연안식당 ‘햇과메기’ 출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11.29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딤의 연안식당 ‘햇과메기’
디딤의 연안식당 ‘햇과메기’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백제원, 도쿄하나, 마포갈매기, 연안식당 등 다양한 외식브랜드를 운영하는 디딤(이정민 대표)이 겨울별미 ‘햇과메기’를 출시한다.

 

디딤은 쌀쌀해지는 겨울철을 맞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손질된 겨울별미 과메기를 집쿡마켓에서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디딤 집쿡마켓 관계자는 포항 덕장에서 엄선한 지역상품 과메기를 산지와 연계 대량 직송 비축운영을 통한(1단계 유통) 판매하는 방식으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주산지인 포항 구룡포에서 꽁치를 해풍에 밤낮으로 건조시켜 특유의 감칠맛을 살렸고 지속적인 위생 모니터링과 안전성 검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기존 과메기 상품은 단품으로 제공되었기 때문에 구매 후 껍질을 벗기고 손질해 준비한 야채들과 먹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면 연안식당 햇과메기 야채세트는 손질과 야채를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이 택배 받은 즉시 먹을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반응을 얻고 있다.

 

과메기는 고단백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고 불포화지방산인 DHA와 오메가3가 풍부하여 고혈압, 심근경색, 체력저하, 동백경화 예방에도 좋으며, 생산 과정에서 핵산이 생성되어 비타민 E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디딤이 이번에 출시하는 연안식당 햇과메기 야채세트상품은 2만원대로 과메기 20쪽(10미)와, 알배추, 쌈배추, 쪽파, 김, 고추, 마늘, 꼬시래기, 초장, 땅콩가루, 와사비마요소스 (3~4인분용)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디딤 관계자는 “소포장 된 농수축산물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만큼 전국 각지의 제철 먹거리 상품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현재 국, 탕, 반찬, 육류 등 누구나 손쉬운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간편식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