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30 09:50 (월)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순한 피임약 '순아리정' 출시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순한 피임약 '순아리정' 출시
  • PR Newswire
  • 승인 2022.12.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엘팜텍&지엘파마 연구개발 및 생산 공급

-- 보령컨슈머헬스케어 판매로 시너지 효과 기대

(서울, 대한민국 2022년 12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 일반의약품(OTC) 강자인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지엘팜텍과 판매 협력을 통해 순아리정(舊, 지엘데소게스트렐정 0.075mg)을 출시했다. 순아리정은 성호르몬제 전문 기업으로 다양한 제품을 연구, 개발하는 지엘파마에서 국내 최초로 허가를 취득한 데소게스트렐 단일 경구 피임제이다.

순아리정 제품 이미지

프로게스틴 단일 경구 피임제 (progestrogen-only-pill, POP)는 기존의 복합경구제, (Combined oral contraceptive pill, COCP)와 다르게, 에스트로겐 성분이 없는 피임약으로 미국, 독일, 프랑스 등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최근까지도 허가/ 판매되지 않고 있었다. 이 제품은 오심, 구역 등 에스트로겐의 복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이상반응 발현율과, 흡연으로 인한 심각한 심혈관계 부작용 발생의 위험성이 상대적으로 적다고 알려져 있으며, 해외에서는 흡연자나 수유부도 복용이 가능한 피임약으로 알려져 있다.

지엘팜텍 개발본부 이희경 책임은 "일반 약 신제품이 많지 않은 현 상황에서 순아리정과 같은 차별화된 일반의약품 출시는 일반의약품 연구 개발에 활력을 불어넣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도 선택의 폭을 넓혀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일반의약품의 마케팅에 탁월한 역량을 가진 보령컨슈머헬스케어와의 이번 판매 제휴가 양사의 발전적인 관계에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