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10 (금)
중국 태양광 대기업 LONGi, 실리콘 태양광 전지 효율 세계 기록 경신
중국 태양광 대기업 LONGi, 실리콘 태양광 전지 효율 세계 기록 경신
  • PR Newswire
  • 승인 2022.12.0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ONGi는 실리콘 태양광 전지 효율성 관련 새로운 세계 신기록 26.81% 달성

(시안, 중국 2022년 12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 2022년 11월 19일 중국의 거대 태양광 기업 LONGi Green Energy Technology Co., Ltd.(LONGi)가 산시성 시안에서 회사가 실리콘 태양광 전지의 새로운 획기적인 효율성을 달성했다고 발표했습니다. ISFH(Institut für Solarenergieforschung in Hameln)의 최신 인증 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는 대량 생산을 통해 풀사이즈 실리콘 웨이퍼에 탑재된 HJT 실리콘 태양광 전지에 대해 26.81%의 효율로 세계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날 시상식에서 '태양광의 아버지'로 불리는 호주 뉴사우스웨일스대학교 마틴 그린 교수는 26.81%가 현재까지 세계 최고 실리콘 태양광 전지 효율 기록을 세웠다고 영상을 통해 밝혔습니다. "이 뛰어난 성과는 태양광 발전의 진행 상황에서 발표된 다음 버전의 효율표에 포함될 것입니다." 그는 영상을 통해 말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이는 일본 기업이 2017년 효율성을 26.7%로 설정한 이후 가장 최근의 세계 기록입니다. 중국 태양광 기술 회사가 실리콘 태양광 전지 효율에서 세계 기록을 세운 것은 태양광 산업 역사상 처음입니다.

"효율을 높이고 LCOE(에너지 평준화 비용)를 줄이는 것은 태양광 산업 발전의 영원한 주제입니다. 태양광 전지 효율은 태양광 기술 혁신의 신호입니다. 태양광 전지 변환 효율이 0.01% 향상될 때마다 엄청난 노력이 필요합니다. 특히, 결정질 실리콘 태양광 전지는 현재 태양광 시장의 거의 95%를 차지한다. 따라서 결정질 실리콘 태양광 전지의 궁극적인 효율은 태양광 산업의 발전 가능성과 방향성을 보여주기도 한다. 이는 전체 태양광 산업에서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LONGi의 창립자이자 사장인 Li Zhengguo가 행사에서 말했습니다.

LONGi Central R&D Institute의 부사장인 Xu Xixiang 박사는 세계 기록을 깨는 것은 중국 태양광 산업의 역사에서 이정표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실리콘 태양광 전지 제조 분야에서 중국 태양광 기업의 과학적, 기술적 강점을 충분히 입증했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과학 및 기술 분야에서 세계의 주요 선수가 되려는 중국의 자신감과 결의를 크게 강화했습니다.

2021년 6월부터 LONGi의 R&D 팀은 1년 4개월 만에 1.55%를 증가라는 기적을 실현하면서 HJT 태양광 전지 변환 효율의 세계 기록을 25.26%에서 26.81%로 지속적으로 경신했습니다. 특히, LONGi는 불과 한 달 만에 실리콘 태양광 전지 변환 효율에서 각각 26.74%, 26.78%, 26.81%로 세계 신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는 R&D 투자에 지속적으로 집중하고 산업 발전을 촉진하려는 LONGi의 결의를 더욱 확고히 했습니다. 이 성숙한 기술과 대형 실리콘 웨이퍼의 세계 기록도 태양광 기술의 전체 역사에서 매우 드뭅니다.

LONGi Central R&D Institute의 부사장인 Xu Xixiang 박사와 LONGi의 설립자이자 사장인 Li Zhengguo가 시안에 있는 LONGi 본사에서 글로벌 미디어 인터뷰 중 촬영

LONGi의 실리콘 태양광 전지 변환 효율에 대한 새로운 세계 기록은 국제 에너지 기구(IEA), 에너지 변환 위원회(ETC),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세계 기업 협의회(WBCSD)로부터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한 호주의 SEC(스마트 에너지 위원회), 아프리카의 재생 가능 에너지 및 칠레 에너지 태양광 협회와 같은 산업 협회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LONGi와 중국 태양광 기업이 지속적으로 경계에 집중하고 확장하려는 접근 방식과 열정은 세계 무대에서도 완전히 인정을 받았습니다.

LONGi 프로필 소개

2000년에 설립된 LONGi는 원전한 시나리오 에너지 전환을 위한 고객 주도 가치 창출에 초심을 맞춰 세계 최고의 태양광 기술 기업으로 성장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LONGi는 '친환경 세계를 구축하기 위해 태양 에너지를 최대한 활용'이라는 사명 아래 기술 혁신에 전념하고 모노 실리콘 웨이퍼 셀 및 모듈, 상업용 및 산업용 분산형 태양광 솔루션,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및 수소 장비 등을 취급해왔습니다. 회사는 친환경 에너지를 제공하는 능력을 연마했으며 최근에는 글로벌 제로 탄소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친환경 수소 제품 및 솔루션을 채택했습니다.

www.longi.com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