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30 (목)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가 이노베이션바이오에 임상시료물질 위탁생산 서비스를 제공한 CD47 프로그램은 Liminatus Pharma LLC와 Iris Acquisition Corp 간의 합작 투자를 통해 개발 가속화 전망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가 이노베이션바이오에 임상시료물질 위탁생산 서비스를 제공한 CD47 프로그램은 Liminatus Pharma LLC와 Iris Acquisition Corp 간의 합작 투자를 통해 개발 가속화 전망
  • PR Newswire
  • 승인 2022.12.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 및 런던 2022년 12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최근, 새로운 면역 조절 암 치료법을 개발하는 임상 단계 바이오 제약 회사인 Liminatus Pharma LLC("Liminatus")와 상장된 특수 목적 인수 회사("SPAC")인 Iris Acquisition Corp("Iris")(Nasdaq: IRAA)가 최종 기업 결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거래가 완료되면 합병된 회사의 이름은 "Liminatus Pharma, Inc."가 변경될 예정이다. 합병사의 보통주는 나스닥에 상장될 예정이며, 거래자금은 Liminatus의 사업 성장전략을 지원하기 위한 1,500만 달러의 보통주 PIPE와 2,500만 달러 규모의 컨버터블 노트 파이낸싱을 포함하고 있다.

합병된 Liminatus Pharma, Inc.는 미국 Thomas Jefferson University(TJU)와 한국 생명공학 회사인 이노베이션바이오(InnobationBio)로부터 기술이전을 한 세 가지 암 치료제를 개발할 계획으로 예상된다. 주요 제품 후보인 GCC 백신은 현재 2상 임상 시험에 있으며 Guanylyl Cyclase C("GCC")를 발현하는 결장직장암, 췌장암, 위암 및 식도암에 대한 면역 반응을 유도하도록 설계되었다. 더불어 Liminatus는 이번 계약을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GCC CAR-T 요법을 전 세계 처음으로 임상시험에 진입시키며, 차세대 CD47 면역관문억제제의 1상 임상시험승인신청을 진행할 계획이다.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는 이노베이션바이오의 차세대 CD47 면역관문 억제제의 임상시험승인신청에 필수적인 임상시료물질 위탁생산 서비스 (CDMO; Contract Development and Manufacturing Organization) 를 제공하였다.

Liminatus CEO인 Chris Kim은 "IRIS와의 계약으로 미국 토머스 제퍼슨 대학과 한국 이노베이션바이오의 세계적인 암 과학자들이 개발한 항암치료제 파이프라인들은 의료시장 분야의 게임 체인저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그리고 우리가 목표로 삼고 있는 암 적응증들은 좀 더 나은 치료방법을 필요로 하고 있어, 확보된 자금으로 우리의 파이프라인들이 생명을 구하는 의약품으로 시장에 출시되는 시기를 앞당길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설명했다.

Iris CEO인 Sumit Metha는 "면역치료제는 수요가 많으며 가장 유망한 암 치료법 중 하나"라며, "이번 거래는 우리 회사는 2030년까지 약 2,620억 달러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글로벌 면역항암제시장에 진출할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이어 "주요 파이프라인들의 면역항암제시장에서의 위치, 전 세계적 수요, 우수한 과학자문가 및 임원으로 구성된 Liminatus 팀 덕분에, 투자자들은 이번 거래에 크게 기대하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노베이션바이오 김승구 대표는 "이 유망한 프로젝트에 CDMO서비스를 제공해준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에 감사드리며,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의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서비스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Liminatus와 Iris가 환자에게 도움이 되도록 CD47 프로젝트를 계속 발전시켜 나가길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 CEO 민호성 박사는 "자사는 생물의약품 개발기간을 단축시키고, 연구개발 비용을 크게 낮추며, 더욱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 갈수 있도록 고객을 지원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Liminatus Pharma LCC와 Iris Acquisition Corp.간의 합작투자사로 인해 CD47 프로젝트가 더욱 발전할 것으로 보여 매우 기쁘다"면서 " 앞으로 더 많은 환자가 이 치료제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Liminatus Pharma LLC 소개

Liminatus는 암세포를 인식하여 공격하는 면역체계를 이용한 새로운 암 치료제를 개발하는 임상단계의 생물제약기업이다. 개발 중인 주요 파이프라인은 CAR (Chimeric Antigen Receptor)-T 세포 치료제, Guanylyl Cyclase C(GCC) 암 백신 및 CD47 면역관문 억제제이다.

Iris Acquisition Corp 소개

Iris Acquisition Corp.(나스닥: IRAA)는 Arrow Capital Multi Asset Fund가 지원하는 Iris Acquisition holdings LCC의 후원을 받는 나스닥에 상장된 기업인수목적회사이다. 2021년 3월 9일 Iris Acquisition Corp.는 주당 10달러에 27,600,000주의 IPO를 완료함으로써 총 279,000,00달러의 수익을 만들어 냈으며, 합병, 자본 증권 교환, 자산 인수, 주식 매입, 구조 조정 또는 고성장 사업과 유사한 사업 결합을 수행할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Arrow Capital 소개

Arrow Capital은 등록된 투자 관리 회사로 두바이 (Dubai Financial Services Authority - DFSA의 규제를 받음) 및 모리셔스 (금융 서비스 위원회 - FSC의 규제를 받음)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주)이노베이션바이오 소개

대한민국에 본사를 둔 이노베이션바이오(주)는 두 개의 주요 플랫폼을 구축한 생명공학 기업이다. R&D 활동은 항체 및 면역세포 기반의 항암제 그리고 액체생검 기반의 암환자 선별을 위한 바이오마커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 소개

GenScript Biotech Corporation의 자회사인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 (GenScript ProBio)는 유전자세포치료제, 백신, 생물학적 제제 발견, 및 항체 의약품 분야에서 신약 발굴부터 상용화까지, 전문적인 솔루션들과 효율적인 공정을 통해 포괄적인 CDMO 서비스를 제공한다.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는 전 세계 고객을 지원하고자 미국, 네덜란드, 한국 및 중국 (홍콩, 상하이, 난징) 및 기타 지역에 지사를 설립하고, 2017년 10월부터 미국, 유럽, 아시아태평양 및 기타 지역에서 고객이 40건이 넘는 IND 승인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https://www.genscriptprobio.com/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