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10 (수)
플레이놈, 저스트랩스㈜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플레이놈, 저스트랩스㈜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12.1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한동철 플레이놈 CTO(좌), 저스트랩스㈜ 이준호 대표(우)
사진: 한동철 플레이놈 CTO(좌), 저스트랩스㈜ 이준호 대표(우)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레저메타버스 프로젝트의 첫번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놈(대표 문성억)은 웹3.0 NFT 프로젝트 나투스 에일리언 클럽(Natus Alien Club)의 저스트랩스㈜와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브랜드 가치 제고, 전략적 마케팅 협업 및 중장기적 IP 협업 기획, 가상자산 생태계 조성 및 개발 등 다양한 부분에서의 전반적 협력을 위해 이뤄졌다.

 

나투스 에일리언 클럽은 우주에서 가장 뛰어난 재능을 가진 7,000명의 외계인들이 지구에 불시착, 은밀히 소통하며 협력한다는 스토리를 가진 웹3.0 NFT 프로젝트다. 나투스 에일리언 클럽은 NFT를 통해 강력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자유로운 지적재산권 활용을 보장함으로써 수익을 모두와 공유하고 있다.

 

웹3.0 스타트업 저스트랩스(주)는 지난 10월 세계 최초로 집단 지성을 활용, 공동으로 사진 작품을 창작하는 프로젝트 피플(PEOPLE) 앱을 출시했다. 피플 카메라 NFT를 보유한 5,000명은 앱을 통해 매일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찍어 업로드하고, 해당 사진들은 합쳐져 하나의 NFT 작품이 된다. 이는 오픈씨(Opensea) 등을 통해 판매되며, 그 수익금은 작품에 참여한 사람들과 공유된다.

 

플레이놈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 토큰의 건전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기술적 측면과 사업적 측면 모두에서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 1위 웹3.0 프로젝트를 목표로 하는 레저메타버스 프로젝트의 첫번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놈은 현실 속에서의 NFT 가치 증빙을 위해 실제 활용가능한 유틸리티를 결합하고, Act To Earn(A2E) 기반의 독자적인 토크노믹스를 구축한 NFT 마켓플레이스 2.0으로 평가받고 있다.

 

레저메타 프로젝트란 ▲자체 개발 메인넷인 레저메타버스 블록체인 및 레저메타(LM) 토큰 생태계에 기반한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플랫폼과 현실의 블록체인 트윈시티 비즈니스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문화·경제 공동체로서의 100만 DAO 구축을 목표하는 웹3.0 프로젝트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아시아 최초로 아랍에미레이트(UAE) NFT마켓플레이스 공급자 라이선스를 취득해 눈길을 끈 바 있다. 또, 지난 10월에는 LM 보상모델이 적용된 첫번째 NFT 프로젝트인 BPS를 발행해 2분만에 얼리버드 세일 완판을 기록했고, 세계 Top NFT 거래소 오픈씨에서 유틸리티 카테고리 판매량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