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3:00 (수)
생활맥주, ‘초신선 한정맥주’ 크리스마스 시즌 맞아 스페셜티 펠트커피와 협업해 ‘펠트포터’ 선보여
생활맥주, ‘초신선 한정맥주’ 크리스마스 시즌 맞아 스페셜티 펠트커피와 협업해 ‘펠트포터’ 선보여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12.15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신선 한정맥주-펠트포터’ 이미지. 제공=데일리비어
‘초신선 한정맥주-펠트포터’ 이미지. 제공=데일리비어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펠트(FELT)와 협업하여 ‘초신선 한정맥주-펠트포터’를 새롭게 선보인다.

 

매월 초 출시와 판매가 이뤄지던 초신선 한정맥주의 기존 방식과 다르게 12월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에 판매를 시작하여 특별함을 더하고 있다.

 

펠트커피는 원두를 직접 선별하고 가공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이다. 1호점은 2015년 서울 창전동 주택가 피아노학원이 있던 자리에 옛 간판을 그대로 두고 오픈하여 ‘그냥 커피만 마시는 공간’이라는 장식적인 요소를 완전히 배제한 미니멀리즘 콘셉트 “오직 커피로만 승부한다”는 철학으로 유명세를 얻은 브랜드이다. 현재 1호점을 시작으로 광화문 도산공원 등 개점을 운영 중에 있으며 펠트커피의 공간을 벤치마킹한 카페들이 전국에 부쩍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번 생활맥주와 펠트의 협업으로 한정 출시하는 ‘펠트포터’는 미국식 포터 에일맥주로서 펠트커피 로스터리에서 직접 선별하고 로스팅한 커피원두를 콜드인퓨즈(Cold infuse)방식으로 천천히 맥주에 우려내어 은은한 커피향과 8가지 맥아에서 기인한 다크초콜렛, 카카오, 구운빵의 향미가 어우러진 스타일의 맥주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펠트커피의 풍미가 거친 느낌이 있는 브루원 양조장의 포터에 접목되면 색다른 맥주를 선보일 수 있을 것 같아 콜라보를 진행하게 되었다. 로스팅한 맥아의 다크 초콜렛 느낌과 펠트커피 원두만의 진한 커피향의 레이어를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생활맥주와 펠트가 협업한 ‘펠트포터’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여 15일부터 생활맥주 일부 직영매장에서 생맥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크리스마스 선물용으로 펠트포터와 펠트의 드립백을 세트로 구매할 수 있다. 판매처 및 금액 등 자세한 행사 정보는 생활맥주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생활맥주는 현재 직영점 35개를 포함해 전국 2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50여개 이상의 지역 양조장과 협업을 통해 생활맥주만의 특색 있는 맥주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지난 11월 10일부터 다수의 국제대회에서 75관왕을 차지하는 등 해외에서도 인정받은 수제맥주 양조장 ‘플래티넘브루어리’와 함께 제23차 ‘마시자! 지역맥주’를 진행하고 있다. 마시자! 지역맥주는 전국 각지의 실력 있는 양조장을 발굴하고, 생산된 수제맥주를 접근성 좋은 생활맥주 직영매장에서 판매하며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는 프로젝트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