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40 (목)
신인 보컬 한리이X보컬 트레이너 장우람, 캐럴 ‘Must Have Love’ 리메이크 음원 출시!
신인 보컬 한리이X보컬 트레이너 장우람, 캐럴 ‘Must Have Love’ 리메이크 음원 출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12.1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마이뮤직 스튜디오
사진= 마이뮤직 스튜디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신인 보컬 한리이와 보컬 트레이너이자 프로듀서 장우람이 한국을 대표하는 크리스마스 캐럴인 ‘Must Have Love’의 리메이크 음원을 발표한다.

 

2006년 11월 발매된 ‘Must Have Love’는 그룹 포지션의 멤버이자 작곡가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는 OST의 장인 안정훈 작곡가와 K-pop 최고의 작사가 김이나 작가의 합작품으로 당대 최고의 그룹이었던 SG워너비의 용준과 브라운아이드걸스 가인의 듀엣곡으로 화제를 모았다. 발매 이후 지금까지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전국에 울려퍼지는 대표적인 곡으로 자리매김했을 뿐 아니라 머라이어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곡으로 사랑 받고 있다.

 

이번 리메이크 음원은 MBC ‘2022 강변가요제 뉴챌린지’ 당시 성숙한 무대로 김종진, 윤일상에게 극찬 받는 등 본선 TOP10 진출자 중 가장 주목 받은 신인 보컬 한리이와 히든싱어, 싱어게인, 팬텀싱어, 미스터트롯 등 각종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의 보컬 트레이너로 활동중인 장우람이 함께했다. 맑고 청아한 보이스의 한리이와 깊이 있는 목소리의 장우람이 함께해 감미로운 하모니로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원곡의 작곡가 안정훈이 다시 한번 전체 프로듀싱을 맡아 원곡을 팝댄스 형태로 새롭게 해석, 세션들을 정상급 연주자들로 구성하여 풍부한 사운드를 만들어내며 다시 한번 새로운 대형 가요캐럴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원곡 제작 당시 SG워너비와 브라운아이드걸스가 맡았던 합창부분에는 마이뮤직 스튜디오(구. 리붐)의 역대 우승자들이 가창에 참여하며 사운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특히, 역대 우승자들은 마이뮤직 스튜디오 어플을 활용하여 음원을 녹음하고 뮤직 비디오 영상에 참여하여, 새로운 형태의 레코딩 방식을 제공하고 그것을 뮤직비디오의 소재로 활용함으로써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효과적인 음원 제작의 좋은 선례를 만들었다.

 

해당 음원은 12월16일에 발매되며, 낮 12시 ‘마이뮤직 스튜디오’ 어플리케이션 내에 해당 MR을 업로드 해 일반인 보컬리스트의 도전을 받게 된다. 마이뮤직 스튜디오 측은 이번 음원이 일반인 보컬리스트들에게 다양한 기회와 가능성을 열어주는 좋은 모범사례로 인식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예 보컬 한리이와 보컬 트레이너 장우람이 함께한 리메이크 곡 ‘Must Have Love’는 원곡에 버금가는 우리나라 대표 가요 캐럴로 재탄생 되어 거리에 울려 펴질 예정이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