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0:30 (수)
우아한청년들, 제1회 자율준수의 날 개최... "CP준수 다짐"
우아한청년들, 제1회 자율준수의 날 개최... "CP준수 다짐"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12.22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아한청년들은 제1회 자율준수의 날 행사를 통해 공정거래 준수 모범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전사적으로 다졌다.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우아한청년들은 제1회 자율준수의 날 행사를 통해 공정거래 준수 모범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전사적으로 다졌다.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21일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전체 임직원에게 자율준수 의지를 확산시키는 ‘제1회 자율준수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자리에는 자율준수관리자와 책임자, 담당자 등 관계자를 포함한 우아한청년들 임직원들이 참석해 공정거래 준수 모범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전사적으로 다졌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 Compliance Program)이란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확고히 지키기 위해 자체적으로 제정·운영하는 내부준법시스템이다. 사회적으로 상생의 가치가 중요해지고 기업의 ESG 경영이 필수조건이 된 만큼, CP는 기업 운영 필수요건으로 자리잡았다.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6월 자율준수 의지 강화 선포식 이후 ▲김병우 대표이사의 CP준수 의지 천명(7월) ▲구성원 윤리준법경영 실천 서약(8월) ▲CP 운영규정 제정(9월) ▲우아한 계약가이드라인 배포(9월) ▲CP 운영조직 및 주요 운영사항, CP도입 선언문, 운영사항 등 홈페이지 공시(11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중이며 정기·수시 점검 및 교육을 실시해 CP를 고도화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자율준수의 날에는 CP의 의미를 알리기 위해 자율준수관리자가 전체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해의 CP 운영실적을 공유했다.

 

또한 구성원들이 평소에도 CP준수 의지를 되새길 수 있도록 법봉을 본딴 '법봉펜'을 지급했고, ‘자율준수의 날 표어 공모전’도 기획해 구성원들이 직접 CP문화 조성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히 발랄한 사내문화를 갖춘 우아한청년들답게 CP 운영조직 자율준수관리자,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각각 ▲내가 바로 자율준수관리자상 ▲책책책책임이 막중하상 ▲자율준수 담당 내가 하겠상 등을 수여해 CP 운영 공로를 응원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2015년 설립 이후 배민1, 배민B마트, 배민상회, 배민스토어 등 사업의 물류를 담당하며 지속적으로 성장 중인 물류전문기업인 만큼 CP문화 정착을 위해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CP문화를 전사적으로 정착시키려는 회사의 강력한 의지가 있는 만큼 사내에 CP문화가 정립 및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