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3 07:10 (일)
디에이테크놀로지, 2차전지 장비 수주 증가로 생산시설 확충
디에이테크놀로지, 2차전지 장비 수주 증가로 생산시설 확충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12.22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
디에이테크놀로지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디에이테크놀로지(196490)는 2차전지 장비 수주가 증가하면서 생산 CAPA 확대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디에이테크놀로지는 배터리 주요 고객사의 대규모 수주 확보에 이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조립 공정 장비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공장 증설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디에이테크놀로지는 지난달 118억원 규모의 레이저패터닝 장비를 미국 소재 2차전지 제조기업에서 수주했으며 이번달에는 126억원 원통형 배터리 설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힌 바 있다.

 

2차전지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디에이테크놀로지는 생산CAPA 확대를 비롯한 개발인력 확충에도 주력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 여러 글로벌 배터리 제조 기업들과 조립공정 장비 공급에 대한 논의가 구체화되면서 수요 증가에 대응한 증설을 통해 점유율 확대로 사업 성장이 기대된다.

 

디에이테크놀로지는 2차전지 조립 장비 중 노칭, 스태킹 장비, 원형배터리 조립라인 등 고품질 셀 생산을 위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이종욱 디에이테크놀로지 대표는 "2차전지 제조장비 기술력은 지금까지의 글로벌 레퍼런스를 통해 증명되어 시장 활성화가 본격화 되면서 수주 확대로 이어져 성장이 가시화 되고 있다"며 "추가적인 수요 물량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