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20 (금)
에어프로덕츠코리아 울산 수소충전소 개소
에어프로덕츠코리아 울산 수소충전소 개소
  • PR Newswire
  • 승인 2021.04.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산시의 수소 모빌리티 비전에 합류

(서울 2021년 4월 7일 PRNewswire=연합뉴스) 에어프로덕츠코리아는 자사의 산업용 가스 시설이 있는 울산시 남구에 수소 충전소를 개소했다고 발표했다. 에어프로덕츠의 뛰어난 충전 기술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운영될 울산 수소충전소는, 울산시의 수소충전소가 지자체에서 국비를 지원받아 설립한 이전 경우와 달리, 최초로 민간이 직접 정부로부터 사업비를 보조받아 설립된 충전소이다.

에어프로덕츠코리아 울산 수소충전소

50년 가까운 국내 산업용 가스 공급뿐 아니라, 10여 년 동안 수소충전소 데모 프로젝트를 지원해온 에어프로덕츠의 수소충전소 위치는 울산이다. 울산은 국내 최대의 수소 생산지이자, 유통지이며, 최초로 수소 버스와 택시가 운행된 도시이기도 하다. 수소 그린모빌리티 규제 자유특구로 선정되면서, 수소 연료전지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는 수소 경제 활성화 로드맵의 중요한 허브 역할을 하며, 3대 수소 시범도시 중 하나로 선정된 울산시의 친환경 목표를 함께하는 에어프로덕츠의 노력의 일환이기도 하다.

에어프로덕츠코리아 김교영 대표는 "수소와 연료전지 기술은 현재와 미래의 에너지 및 환경 문제에 대한 중요한 해결책입니다. 세계 최대 수소 생산 업체이자 수소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에어프로덕츠는 수소 모빌리티의 전문적인 솔루션으로 한국의 수소 사회가 실현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한국은 수소 기반의 경제 발전을 주도하는 국가 중 하나로, 수소 경제 활성화 로드맵에는 2040년까지, 620만 대의 수소차를 생산하고, 최소 1,200개의 수소 충전소를 구축한다는 목표가 포함되어 있다.

25년 이상의 충전소 설계 경험과 60년 이상의 수소 생산 경험을 보유한 에어프로덕츠는 생산, 액화, 저장, 운송부터 혁신적인 충전 시스템 및 관련 인프라까지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탄소제로 모빌리티로의 전환을 위해 상당한 투자를 해왔다. 에어프로덕츠는 전 세계 20개 이상의 국가에서 250개가 넘는 수소 충전소 프로젝트에 참여해 왔으며, 그 기술은 현재까지 1,000만 번 이상의 수소 충전에 사용되고 있다.

에어프로덕츠는 네옴(NEOM)과 같은 프로젝트를 통해 중요한 에너지와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데도 앞장서고 있다. 네옴(NEOM) 프로젝트는 세계적 규모의 탄소제로 그리고 진정한 수소로의 전환 프로젝트다.

에어프로덕츠 소개

에어프로덕츠(NYSE:APD)는 80년 동안 운영되어 온 세계 최고의 산업용 가스 회사로, 에너지, 환경 및 이머징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며, 정제, 화학, 금속, 전자, 제조, 식음료를 포함한 수십 개의 산업 분야의 고객에게 필수적인 산업용 가스, 관련 장비 및 애플리케이션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에어프로덕츠는 액화 천연가스 공정 기술 및 장비 공급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기도 하다. 에어프로덕츠는 고부 가치의 전력, 연료 및 화학 물질 생산을 위해 풍부한 천연자원을 합성 가스로 지속 가능하게 전환하는 가스화 프로젝트; 탄소 포집 프로젝트; 글로벌 운송 및 에너지 전환을 지원하는 세계 규모의 탄소제로 수소 프로젝트와 같은 세계 최대의 산업용 가스 프로젝트를 개발, 엔지니어링, 구축, 소유 및 운영하고 있다.

에어프로덕츠는 2020년 회계연도 기준으로 50개 국가에서 89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현재 시가 총액은 약 600억 달러 이상이다. 19,000명 이상의 열정적이고 재능 있는, 다양한 배경의 직원들이 환경에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만들고,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고객, 지역 사회 및 세계가 직면 한 문제를 해결하려는 에어프로덕츠의 더 높은 목표에 함께 하고 있다.

회사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웹사이트 www.airproducts.com을 방문하거나, 링크트인[https://www.linkedin.com/company/4156/admin/ ], 트위터[ https://twitter.com/airproducts ],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airproducts ],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airproductsgloba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 본 자료에는 1995년 사적증권소송개혁법의 면책규정에 따라 전향적 진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향적 진술은 배포 시점에서 중요한 위험 요소와 관련된 경영진의 합리적인 예측과 가정을 바탕으로 합니다. 2020년 9월 30일 마감 회계연도에 대한 회사의 10K 양식에 언급된 위험 요소를 포함해, 경영진이 예측하지 못한 다양한 요소로 인해 전향적 진술에 언급된 예상 및 추정과는 실질적으로 다른 실제 실적 및 재정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Media Inquiries:

(Asia) Jessica Cheng, tel: (852) 93025597; email: chengjs@airproducts.com
(U.S) Brian Malina, tel: (610) 481-3898; email: MALINABC@airproducts.com

Investor Inquiries:

Simon Moore, tel: (610) 481-7461; email: mooresr@airproducts.com 

출처: Air Products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