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4 05:30 (토)
카탈리스트 CEO 변화를 위한 챔피언, 여성 발전 및 형평성 있는 급여 지원
카탈리스트 CEO 변화를 위한 챔피언, 여성 발전 및 형평성 있는 급여 지원
  • PR Newswire
  • 승인 2023.01.13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변화를 위한 챔피언 기업들은 대표성  급여 형평성 부분에서 동종 업체를 앞선다

뉴욕, 2023년 1월 13일 /PRNewswire/ -- 카탈리스트 CEO 변화를 위한 챔피언(Catalyst CEO Champions For Change) 경영진 전체에 걸쳐, 특히 간부급에서 자사 조직 모든 직위에 있는 여성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며 진화하는 직장과 불확실한 경제 상황 속에서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을 배로 늘리겠다는 의지를 나타낸다.

새로 출간된 가치에 따라 행동을 조정하는 (Aligning Actions to Values) 내용은 다음과 같다.카탈리스트 CEO 변화를 위한 챔피언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동종업계가 23% 데에 비해 캠페인 기업의 임원 28% 여성이다.

이러한 기업들은 70 이상의 CEO 이끌며 민족과 인종을 초월한 여성들이 지도자 역할을 하도록 발전시키겠다는 약속을 하고 있다. 2017년에 이니셔티브가 출범한 이후 처음으로 그룹이 급여 형평성 검토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했다. 이는 여성을 발전시키고 공정한 기업 관행을 보장하는 중요하다.

대부분의 챔피언 기업들이 기반을 미국에서는 정규직에 대한 성별에 따른 임금 격차는 16.9% 나타났으며, 소외된 인종 민족 출신의 여성들의 경우 격차가 크게 나타났다. 보고서는 대부분의 챔피언 기업(82%) 지난 3 1 이상의 급여 형평성 검토를 수행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는 다른 연구에서 밝혀진 것보다 높은 비율이며, 다른 조직이 따라야 모범 사례임을 나타낸다.

또한 챔피언 기업들은 소외된 인종 민족 출신의 여성 대표를 포함하여(6% 대비 8%) 여성의 이사회 대표가 전체 포춘지 선정 500 기업들을 앞선다(27% 대비 35%). 이러한 그룹 기업들은 크리티컬 메스(Critical Mass) 알려진 임계점을 넘었다. 이는 수십 년간의 사회과학 연구를 통해 그룹 역학을 변화시키고 기업의 경영구조에 따른 성과의 개선으로 이어진다는 사실을 밝혀준다.

카탈리스트 사장 CEO 로레인 해리턴(Lorraine Hariton)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는 측정하고 있는 대상이 관리된다는 사실을 압니다. 이러한 리더와 조직이 체계적인 측정과 투명성을 가지고 형평성을 우선시하고 추진하는 것에 박수를 보냅니다." 카탈리스트는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 지표 목표를 공개하는 것이 공정한 환경에 대한 심도있는 전략적 의지를 나타내는 것이며 보편적인 기업 관행이 되어야 한다고 믿는다.

카탈리스트 CEO 변화를 위한 챔피언 기업은 세계적으로 1,100 이상의 직원과 3 달러 넘는 수익을 내고 있다. 2018년부터 글로벌 데이터 수집이 시작된 이후로, 그룹은 계속해서 간부급 전반에 걸친 여성 대표 임명은 세계 동종업계를 앞지르고 있다.

카탈리스트 CEO 변화를 위한 챔피언 보고서를 읽고 자세히 알아보려면 catalyst.org/champions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탈리스트(Catalyst) 소개

카탈리스트(Catalyst)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최고 경영자들과 선도 기업들이 협력하여 여성들을 위한 직장을 만들 있게 지원하는 글로벌 비영리 단체입니다. 1962년에 설립된 카탈리스트는 탁월한 리더십, 실행 가능한 솔루션, 다국적 기업의 활성화된 커뮤니티를 통해 여성들의 리더십을 가속화하고 발전시킵니다. 여성의 발전이 우리 모두의 발전이기 때문입니다.

연락처:
Erin Souza-Rezendes
부사장, 글로벌 홍보부
카탈리스트(Catalyst)
erezendes@catalyst.org 

로고https://mma.prnasia.com/media2/597751/Catalyst_C4C_Logo.jpg?p=medium600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