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6 11:00 (일)
뉴진스 ‘Ditto’ 검색량 1위…윤하 ‘사건의 지평선’ 화제 지속
뉴진스 ‘Ditto’ 검색량 1위…윤하 ‘사건의 지평선’ 화제 지속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1.2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TDI (티디아이)
이미지=TDI (티디아이)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티디아이, 대표 신성균)가 자사의 분석 플랫폼 데이터드래곤을 통해 12월 인기 음원의 검색량을 조사했다.

 

검색량 순위는 ▲Ditto ▲사건의 지평선 ▲ANTIFRAGILE ▲새삥 ▲Hype boy ▲마이웨이(MY WAY) ▲After LIKE ▲Nxde ▲Attention ▲LOVE DIVE 순으로 나타났다.

 

분석 대상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음원 플랫폼 멜론(Melon) 12월 기준 음원 톱 10 ▲사건의 지평선 ▲Hype boy ▲ANTIFRAGILE ▲After LIKE ▲Nxde ▲마이웨이(MY WAY) ▲Attention ▲새삥 ▲Ditto ▲LOVE DIVE다.

 

검색량 1위를 차지한 ‘Ditto’는 5인조 걸그룹 Newjeans(뉴진스)의 곡으로 1월에 발매된 새 싱글 앨범 ‘OMG’에 담긴 선공개 곡이다. 팬덤 ‘버니즈’와 함께 맞는 첫 겨울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드럼 비트와 허밍으로 두근거림과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제목인 Ditto는 ‘나도 그래’와 같이 상대방의 의견에 공감한다는 의미다.

 

윤하의 ‘사건의 지평선’은 지난 11월에 이어 높은 검색량과 음원 순위를 보였다. 지난해 3월 공개된 이 곡은 11월부터 역주행을 시작해 현재도 화제를 몰고 있다. ‘사건의 지평선’은 이별 후의 슬픔이 아닌 추억과 희망을 이야기한 곡이다.

 

LE SEERAFIM(르세라핌)의 ‘ANTIFRAGILE(안티프래질)’은 검색량·음원 순위에서 모두 3위를 차지했으며, 지코의 ‘새삥’은 11월과 비교해 음원 순위와 검색량이 다소 하락했다. Mnet 쇼미더머니11에서 공개된 저스디스,R.Tee,던말릭,허성현,KHAN,맥대디,로스의 ‘마이웨이’는 12월 음원 순위에 새롭게 진입했으며 검색량은 6위를 기록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