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9:30 (화)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 설 명절 맞아 ‘우리함께 행복동행’ 진행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 설 명절 맞아 ‘우리함께 행복동행’ 진행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1.2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이하 우리장애인복지관)은 1월 18일(수), 설 명절을 맞아 은평구 내 장애당사자 가정에 설 선물꾸러미를 전달하는 ‘우리함께 행복동행’ 을 진행했다.

 

‘우리함께 행복동행’ 은 명절을 맞아 장애당사자 가정에 음식과 덕담을 나누는 등 장애당사자 가정의 일상적인 명절을 지원하기 위한 설맞이 활동으로 개관 이후 3년째 지속해서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은평구에 거주하는 장애당사자 가정과 지역아동센터 등 120여곳에 전달했다.

 

우리함께 행복동행을 통해 전달된 선물꾸러미는 굿피플에서 지원한 사랑의 희망박스와 떡국떡, 모듬전 등으로 구성하였다. ‘굿피플 사랑의 희망박스’ 에는 명절음식의 재료로 쓰이는 김, 곰탕, 밀가루, 참기름 등 20여 가지의 먹거리가 담겨있다.

 

우리함께 행복동행을 기획한 정혜수 사회복지사는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지역주민분들의 일상도 어려워지고 있다. ” 며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라고 느끼는 요즘 장애당사자 가정의 설 명절이 평범하고 일상적인 명절로 여겨질 수 있도록 준비하게 됐다.” 고 말했다.

 

이상하 우리장복 관장은 “설은 민족고유의 명절인만큼 장애의 유무를 떠나 지역주민 누구나 풍성하게 나눌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진행했다. ” 라며 “일시적인 나눔보다는 함께 살아가고 있는 지역주민의 정서적 유대감이 촘촘히 자리할 때 장애당사자의 보통의 삶을 실현하는 기반이 된다고 생각한다. 계속해서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살피고 조력하겠다” 고 전했다.

 

2020년 10월에 개관한 우리장애인복지관은 은평구 녹번동에 위치해 있으며, 장애인과 가족의 보통의 삶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사회 중심의 서비스를 실천하는 기관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주민은 전화, 내방 또는 카카오톡 채널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