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30 (목)
우마게임 김계란, 우마 게임 서바이벌, 빠니보틀, 곽튜브, 진용진, 덱스, 잇섭, 공혁준, 논리왕 전기, 가오가이 등 출연
우마게임 김계란, 우마 게임 서바이벌, 빠니보틀, 곽튜브, 진용진, 덱스, 잇섭, 공혁준, 논리왕 전기, 가오가이 등 출연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1.2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쓰리와이코퍼레이션
쓰리와이코퍼레이션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우마게임'이 압도적 스케일과 촘촘한 짜임새,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하며 시작부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우마게임>은 합산 구독자수가 2500만에 이를 정도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터 32인이 운동 크리에이터 김계란과 ‘괴식’ 크리에이터 우마가 짜놓은 기괴한 게임에 참여하는 게임 서바이벌이다. 빠니보틀, 곽튜브, 진용진, 덱스, 잇섭, 공혁준, 논리왕 전기, 가오가이 등 크리에이터 32인이 참여를 알려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참가자들은 7개 스테이지, 총 9개 게임으로 구성된 상상초월의 데스게임을 통과해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한 도전에 나섰다.

 

지난 22일(일) 낮 12시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채널에서 첫 공개된 <우마게임>은 공개 하자마자 2회만에 조회수 약 500만 뷰를 달성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좀비떼 등장부터, 대형 수조가 설치된 세트까지 영화를 방불케하는 압도적 스케일은 물론 눈을 뗄 수 없는 짜임새와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게임, 상상을 초월하는 벌칙 등 여타 다른 서바이벌 예능과 차원이 다른 다이내믹한 볼거리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극한의 생존 상황에서 보여주는 참가자들의 꾸밈없는 모습과 솔직한 감정 표현, 치열한 두뇌 싸움, 그 안에서 샘솟는 참가자들간의 케미스트리로 시청자들에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다.

 

<우마게임>은 첫 회부터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을 선사했다. 첫 번째 스테이지 게임 ‘마녀사냥’ 주제가 공개되자마자, 참가자들은 단순히 주제에 부합하는 사람이 아닌 이후 진행될 게임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참가자를 탈락시키고자 치열한 두뇌싸움과 눈치싸움을 펼친 것. ‘마녀사냥’ 주제인 ‘참가자들 중 가장 쉽게 돈을 버는 사람’이 아닌, “똑똑한 사람을 탈락 시켜야 한다”, “피지컬이 좋은 사람이 탈락해야 한다” 등 예상치 못한 여론이 형성되며 논리왕 전기, 곽튜브, 장성엽 등이 실시간 최다 득표자에 올라 결과를 예측할 수 없게 만들었다. 엎치락뒤치락하는 사이 정해진 시간이 종료됐고, 첫 번째 탈락자는 우마가 만든 벌칙 음식인 벌레로 만든 양갱을 먹어야 해 극강의 짜릿함을 전했다.

 

이어 공개된 2회에서는 본격 서바이벌 게임이 시작됐다. 두 번째 스테이지 게임은 살벌한 좀비들을 피해서 탈출해야 하는 ‘좀비 게임’으로, 참가자들은 리얼하게 변장한 좀비들을 피해 열쇠를 찾은 후 총 19개의 탈출구 중 진짜 탈출구 3개를 찾아 탈출해야 했다. 이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나서서 탈출구를 찾는 참가자부터 자신을 희생하며 동료를 살리는 이들까지 다양한 인간본성과 생존력으로 시청자들을 열광하게 만들었다. 빠니보틀, 덱스 등 화제를 모았던 참가자들의 몸을 사리지 않는 활약으로 ‘좀비 게임’이 더욱 드라마틱하게 마무리됐다.

 

오는 29일(일) 공개되는 <우마게임> 3회에서는 더 강력해진 게임과 벌칙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참가자들의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다. 스테이지가 거듭될수록 극한의 상황으로 몰리는 참가자들의 생존 본능과 점점 더 업그레이드되는 강력한 벌칙이 예고돼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두 번째 스테이지를 통과한 23명은 각 팀을 나눠 수조에 갇힌 팀원을 탈출 시키는 협동 게임을 진행 할 것을 예고,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박스들을 ‘언박싱’하고, 일정 시간마다 대형 수조에 상상초월 패널티가 가해지는 등,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변수들이 곳곳에 도사리고 있는 것이 예고됐기 때문. 극한의 상황에서의 대처 능력과 순발력, 팀워크 등을 살려 세 번째 스테이지에서 살아남아 벌칙 음식을 피할 주인공이 누가 될지 벌써부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시청자들은 “심심할 틈 없는 짜임, 그야말로 웅장하다", "그간 공개된 그 어떤 서바이벌보다 독창적이다”, "30분 순삭이다. 나중에 감독판으로 비하인드 더 많이 영상 풀어주면 좋겠다", "좋아하는 유튜버 출연한다고 해서 기대했는데, ‘미친 기획력’, 상상 그 이상이다", "좀비영화 저리 가라 인 듯, 연출도 대단하고 덜덜 떨면서 봤다” 등 댓글을 통해 <우마 게임>에 대한 극찬과 응원을 보내고 있다.

 

극한의 상황 속에서 펼쳐지는 대한민국 대표 크리에이터들의 데스게임 <우마게임> 3회는 오는 29일(일) 낮 12시에 유튜브 ‘피지컬갤러리’에서 공개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