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9 04:30 (수)
오비고, 현대차그룹에 차량용 웹 솔루션 공급
오비고, 현대차그룹에 차량용 웹 솔루션 공급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1.2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오비고(352910,대표이사 황도연)는 현대차그룹의 제네시스, 현대, 기아의 커넥티드 카 차세대 인포테인인먼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웹 솔루션 기술을 국내 최초로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2분기부터 생산될 현대차그룹의 모든 커넥티드 카에는 오비고의 웹 솔루션 기반의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가 탑재될 예정이며, 오비고의 웹 솔루션은 국제 표준기술(W3C) 및 산업표준을 기반으로 개발돼 다양한 콘텐츠 기업과 유연하고 빠르게 협업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현대차그룹은 티빙, 웨이브 등 국내 OTT 기업들의 콘텐츠가 자동차로 유입될 수 있도록 체결한 MOU를 이행하기 위해 올해 1분기 중에 국내 토종 OTT인 ‘웨이브’를 탑재한 전기차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비고 관계자는 ‘최근 현대차그룹의 커넥티드 카 협력사인 현대모비스, LG전자와 웹 솔루션 양산 계약 체결을 마쳤으며 올해 2분기 출시예정인 현대차 2세대 디올 뉴 코나 전기차 모델을 시작으로 차량용 웹 솔루션 기술이 탑재되어 차량모델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황도연 오비고 대표는 "지난 20년 동안의 임베디드 및 차량 분야 연구개발 경험 및 노하우를 기반으로 현대차그룹과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며, 지속적으로 웹 플랫폼 개발에 집중해 차량에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편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