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20 (토)
KISA-헥슬란트, 2023년 안전한 NFT 이용을 위한 표준화 연구 보고서 발표
KISA-헥슬란트, 2023년 안전한 NFT 이용을 위한 표준화 연구 보고서 발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1.3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블록체인 기술 기업 헥슬란트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함께 30일 ‘안전한 NFT 이용을 위한 표준화 연구’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웹3 산업 성장에 맞추어 NFT 시장의 기술 표준화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한 연구 결과이다.

본 보고서는 NFT 판매자, 구매자, NFT 거래소, 권리자 등 산업 내 이해관계자에 입각하여 구체적인 표준화 사례를 도출하였으며, 안전한 NFT 이용 생태계를 조성함에 있어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NFT 참여자 및 라이프사이클 별 고려사항 ▲국내 NFT 저작권 체크리스트 ▲국내 NFT 저작권 표기 규격 등을 담고 있다.

류 춘 헥슬란트 부대표는 “NFT 기술은 가치를 디지털화 하는 핵심기술로써 시장 전반에 녹아들 것이며, 최초 권리자의 권리 보상, 투명한 이력 관리를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의 대표적인 유스케이스가 될 것"이라며 “KISA와 함께 마련한 본 ‘안전한 NFT 이용 표준안’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중요한 기준점이 되는 연구결과일 것"이라고 말했다.

‘안전한 NFT 이용 표준화 연구’ 보고서는 1월 31일부터 KISA 홈페이지 지식플랫폼에서 누구나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