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5:50 (수)
EBS 특집 다큐, 게임의 법칙 2부작 방송
EBS 특집 다큐, 게임의 법칙 2부작 방송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1.30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특집 다큐, 게임의 법칙 2부작 방송
EBS 특집 다큐, 게임의 법칙 2부작 방송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EBS(사장 김유열)은 게임을 건전하고 유쾌한 놀이문화로 정착시키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특집다큐멘터리 '게임의 법칙' 2부작을 오는 1월 28일과 2월 4일 토요일 오후 2시 20분 EBS 1TV에서 방송한다.

 

한국인의 65%가 게임을 즐기고 일주일 최소 4시간 이상하고 있을 정도로 게임은 대중화가 되었고 하나의 문화가 되었다. 그렇다면 우리는 대중화된 게임이란 문화를 올바르게 즐기고 있을까? 이제는 어떤 게임을, 언제, 어떻게 즐겨야 하는지 게임 리터러시가 필요한 때다. EBS 특집다큐 <게임의 법칙>은 게임 탓으로만 돌렸던 부모 자녀 간의 소통 문제와 제대로 된 원칙 없이 게임을 즐기는 부모들의 문제를 다룸으로써 게임을 건전하고 유쾌한 놀이문화로 정착 시키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인지과학자 김상균 교수가 프리젠터로 참여하고, 아동심리학 남은영 교수, 가족 상담 전문가 권수영 교수, 인지심리학 김경일 교수팀, 게임 심리 상담 전문가 정여주 교수, 심리상담학과 이헌주 교수, 게임 개발자 김효택 대표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함께한다.

 

1부 ‘우리 아이 게임 통제력의 비밀’에서는 아이들이 통제력을 잃고 게임에 빠져들게 된 원인과 해법을 찾아본다. 게임을 둘러싼 부모와 자녀 간의 갈등의 핵심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다양한 실험과 상담을 통해 그 해법을 제시한다.

 

2부 ‘어른이들의 게임이야기’는 게임에 빠져버린 어른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어떤 유형의 게임이, 어떤 성향의 성인들이 게임 과물입에 쉽게 빠져 드는지 유형을 분석하고, 게임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건전하고 유쾌한 게임문화의 정착을 위한 방법을 제시하는 EBS 특집다큐 '게임의 법칙' 2부작은 1월 28일과 2월 4일 토요일 오후 2시 20분, EBS 1TV에서 방송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