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50 (토)
드라마 '빨간 풍선' 해외서도 핫하다! OTT Viu 亞차트 상위권
드라마 '빨간 풍선' 해외서도 핫하다! OTT Viu 亞차트 상위권
  • 최선은
  • 승인 2023.02.05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Viu(뷰)
사진=Viu(뷰)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TV조선 드라마 '빨간 풍선'이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31일 아시아 OTT 플랫폼 Viu(뷰)에 따르면 드라마 '빨간 풍선(영제: Red Balloon)'은 1월 3주차(1월 16일~22일) Viu 주간 차트에서 인도네시아 2위, 말레이시아 4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또한 홍콩에서도 톱10 차트인에 안착했다.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아다마스' 등으로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배우 서지혜의 현지 인기 및 인지도가 리얼한 스토리의 '빨간 풍선'과 만나 시너지를 냈다는 것이 현지 관계자들의 평가다.

 

'빨간 풍선'은 우리 모두가 시달리는 상대적 박탈감, 그 배 아픈 욕망의 목마름, 그 목마름을 달래려 몸부림치는 우리들의 아슬아슬하고 뜨끈한 이야기를 담는 작품으로 배우 서지혜, 이성재, 홍수현, 이상우, 정유민 등이 출연한다.

 

앞서 '빨간 풍선'은 TV 화제성 분석기간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집계 지난 12월 5주차 드라마 TV 화제성 톱5에 랭크됐고, 동시기 서지혜가 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출연자) 1위에 등극한 바 있다. 최근 방영된 12회는 7.9%(닐슨코리아 기준)로 자체최고시청률을 경신했다.

 

한편, 홍콩 PCCW의 아시아 OTT 플랫폼 Viu(뷰)는 지난해 JTBC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해외방영권리를 독점 구매해 전 세계 국가 현지 파트너사에 재판매를 진행했으며, 송중기 배우의 싱가포르 미디어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