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9 10:30 (수)
[오늘뭐볼까? 6일 방송] 오은영 리포트 결혼 지옥 25회, 끊임없이 아내 눈치를 보는 남편
[오늘뭐볼까? 6일 방송] 오은영 리포트 결혼 지옥 25회, 끊임없이 아내 눈치를 보는 남편
  • 최선은
  • 승인 2023.02.0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MBC '오은영 리포트 결혼 지옥'
사진= MBC '오은영 리포트 결혼 지옥'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오늘(6일) 밤 10시 30분에 방영되는 MBC '오은영 리포트 결혼 지옥'에는 지금까지 부부 상담을 50회 이상 받았지만, 해결하지 못한 문제 때문에 고통받고 있다는 부부가 등장했다. 더 이상 과거에 연연하지 않고 미래만 생각하고 싶다는 남편과 과거에 남편이 저지른 실수가 계속 떠올라 좋은 관계로 나아갈 수 없다는 아내. 힘든 이유마저 극과 극인 이 부부는 과연 오은영 박사를 만나 문제 해결의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을까?

 

액세서리 수출 회사 대표인 아내와 사진작가 남편 그리고 두 아들과 함께 살고있는 네 가족. 일과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남편은 아내를 만나자마자 연신 눈치를 보기 시작했다. 퇴근 후 서랍장에 페인트칠을 했던 아내는 뭐 바뀐 거 없냐며 남편을 압박하기 시작하는데... 주말 캠핑을 위해 남편이 사 온 고기를 보고서도 당일 시장에 갈 건데 굳이 오늘 사 와야 했냐며 잔소리를 이어갔다. 아내의 지적에 주눅 든 남편은 혼자 늦은 식사를 준비하기 위해 요리를 하다가도, 밥을 먹다가도 힐끔힐끔 아내의 눈치를 봤고, 아내의 표정이 더욱 굳어가는 걸 보더니 허겁지겁 급히 식사를 마쳤다. 대체 이토록 아내의 눈치를 보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그날 밤, 부부는 ‘옛날이야기’를 꺼냈다. 연애할 당시, 한없이 자상했던 남편의 모습만 보고 결혼을 결심했다는 아내. 그러나 결혼 후 남편의 폭압적인 성향이 드러났고, 과거 부부싸움 중 남편이 했던 위협적인 행동 때문에 결혼생활 내내 불안에 떨며 살아야 했던 것. 결국 이 사건이 트라우마로 남은 아내는 별거를 통보하게 됐고, 별거하는 2년 동안 아내는 남편 없이 아들 둘을 홀로 키웠다. 남편 또한 이 기간 동안 사랑하는 가족들과 생이별을 하게 돼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냈다며 각자의 상처를 고백했다. 이후 아내의 눈치를 보게 된 남편과 그 상처를 결코 잊을 수 없다는 아내. 아이들을 위해 재결합했지만 해결되지 않는 문제를 끌어안고 사는 이들의 결혼생활은 여전히 위태로웠다. 이야기를 들은 오은영 박사는 아내의 지적과 잔소리는 남편이 싫거나 하는 행동이 못마땅해서가 아니라, 아내만의 독특한 이유가 있는 것 같다고 분석했는데. 아내는 왜 연신 눈치보며 위축되어 있는 남편에게 잔소리와 지적을 이어가는 걸까?

 

다음 날, 가족들과 함께 떠난 캠핑장에서 남편은 회사를 관두고 프리랜서로 활동하겠다는 마음을 내비쳤다. 현재 회사에서 하는 일이 체력적으로 힘들고, 더 큰 돈을 벌고 싶다는 이유였다. 아내는 남편의 말을 듣자마자 단호하게 반대했다. 사실 남편은 이미 3번의 사업 실패 경험이 있었던 탓. 게다가 남편 사업 자금과 뒷수습에 들어간 비용만 무려 2억이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남편은 프리랜서로 활동하면서 수입이 모자라면 틈틈이 배달 알바를 하겠다는 구체적인 계획까지 내세웠다. 그러나 남편이 사무실에서 일없이 영화만 보고, 월세도 밀릴 정도로 무책임한 모습을 보여왔기에 아내의 불신은 극에 달한 상태였는데. 갈등의 끝에 서 있는 두 사람에게 오은영 박사는 어떤 힐링 리포트를 선사했을까?

 

강자만 살아남는 정글 같은 결혼생활에서 벗어나고 싶은 ‘정글 부부’를 위한 오은영 박사의 힐링 리포트는 2월 6일 월요일 밤 10시 30분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25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