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0:50 (화)
[영상뉴스] 생로병사의 비밀 855회, 미룰수록 돈과 고통만 커지는 치과 진료...임플란트·크라운만이 답이 아니다? 우리가 몰랐던 치의학의 세계!
[영상뉴스] 생로병사의 비밀 855회, 미룰수록 돈과 고통만 커지는 치과 진료...임플란트·크라운만이 답이 아니다? 우리가 몰랐던 치의학의 세계!
  • 최선은
  • 승인 2023.02.08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안녕하세요 인터넷언론사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 입니다.

 

이번 소식은 생로병사의 비밀 855회, 미룰수록 돈과 고통만 커지는 치과 진료...임플란트·크라운만이 답이 아니다? 우리가 몰랐던 치의학의 세계!. 관련 뉴스입니다.

 

잘 씹을 수 있는 치아는 백세 수명 시대의 기초! 하지만 치통(齒痛)은 심하지 않으면 참고 넘기는 경우도 많다.

 

결국 더 이상 미룰 수 없을 때가 되어서야 치과 진료를 받는다. 레진이나 크라운 같은 보철 치료를 하거나 임플란트를 심고 나면 다시 그대로 치과 방문이 끝나기도 한다.

 

과연 괜찮을까. 보철 치료한 치아 아래로 충치가 번져 결국 발치를 하거나 임플란트 주위염으로 임플란트를 새로 하는 경우도 점점 늘고 있다.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에서는 미룰수록 구강 건강을 해치고, 경제적 부담이 커지는 치과 진료에서 치아 건강을 위해 어떤 치료를 선택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본다.

 

봉사 재단을 통해 무료 치과 진료를 받은 음희홍 씨. 그가 처음 병원을 찾았을 때는 구강 건강이 너무도 악화되어 있었다. 오래 방치된 치아는 어떤 변화를 겪게 될까.

 

보철 치료를 마치고 2년 동안 치과에 발길을 끊었던 정신호(50) 씨. 치아 뿌리가 드러나게 잇몸이 올라가 고민이 많은 김태훈(55) 씨. 육안으로 치아 이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정량광형광분석기를 통해 두 지원자의 구강 건강 상태를 진단해 본다.

 

치주 질환을 심하게 앓은 이영희(73) 씨. 9개월 전부터 시작한 임플란트 치료가 아직도 진행 중이다. 임플란트 치료 과정을 알아보고 임플란트가 필요한 상황에 대해 들어본다.

 

임플란트 2개가 탈락되어 새로 한 허홍준(75) 씨. 이번에는 다른 임플란트 때문에 심한 두통을 겪고 있다. 허홍준 씨는 임플란트를 다시 해야 하는 상황일까.

 

총각무를 베어먹을 정도로 치아 걱정이 사라진 김옥순(71) 씨. 치아를 뽑아서 치료한 뒤 다시 제자리에 심는 치아재식술 치료를 받았다.

 

성형외과 의사 박남석(50) 씨는 1번의 치아재식술과 2번의 치근단 수술을 자청해서 받았다. 발치하고 임플란트를 심는 대신, 자연치아를 최대한 오래 지키는 선택을 하는 것이다. 그의 선택은 어떤 결과를 가져왔을까.

 

뽑은 치아를 다시 제자리에 심는 치아재식술, 다른 위치에 옮겨 심는 치아이식술. 현대 치의학의 다양한 보존 치료법을 알아본다.

 

2023년 2월 8일 수요일 밤 10시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에서는 우리가 몰랐던 치의학의 세계를 돌아보고, 치아 건강을 위한 최선의 선택에 대하여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상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이었습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