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40 (토)
EBS 수능연계교재 심층분석 시리즈 3종 발행
EBS 수능연계교재 심층분석 시리즈 3종 발행
  • 최선은
  • 승인 2023.02.08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EBS(사장 김유열)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수능연계교재 심층분석 시리즈를 발행한다. 신규 발행되는 학습서는 <수능특강>을 쉽게 해설하고, 수능시험 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3개의 시리즈로 구성된다.

 

이번 신간 시리즈는 <수능특강>의 핵심 개념 및 내용, 문항 등을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수능특강 사용설명서>(6책), 수능연계 국어와 영어 어휘 향상에 도움을 주는 <수능연계교재의 국어 어휘>(1책), <수능연계교재의 VOCA 1800>(1책)으로 수능연계교재를 학습하면서 어려운 학습 내용을 찾아볼 수 있고, 국어와 영어 지문에 대한 좀 더 심도 있는 분석과 해결책을 제시한다.

 

<수능특강 사용설명서>는 6책(문학, 독서, 영어(상), 영어(하), 영어독해연습(상), 영어독해연습(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계교재의 내용과 배치되는 오개념 및 검증되지 않은 유사 변형문제로 피해를 볼 수 있는 수험생을 위해 기획됐다. <수능특강 사용설명서>는 수능특강에서 다루고 있는 지문이나 자료, 문항을 해독하고 분석하는 것이 어려워 좀 더 상세하고 친절한 설명을 제공받기 원하는 학생들은 물론 연계교재 교사용 지도서를 원하는 교사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수능연계교재의 국어 어휘>와 <수능연계교재의 VOCA 1800>은 수능시험에 출제되는 연계 핵심 어휘를 대비하기 위한 참고서로 1학기에 수능특강은 물론 수능완성 어휘까지 미리 학습 가능하다. <수능연계교재의 국어 어휘>에는 어휘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정확한 이해를 돕기 위한 “깨알 지식” 코너를 제공하고, <수능연계교재의 VOCA 1800>에는 휴대용 암기카드와 표제어 및 예문 MP3 파일을 별도로 제공한다.

 

EBS 교재기획부 관계자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는 학습자가 검증이 안 된 유사 변형교재로 더 이상 피해를 보는 사례가 없도록 해당 강의와 교재를 준비했으며, 수능연계 학습을 쉽고, 편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관련 부가자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학습 노하우를 체득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라고 설명했다.

 

EBS 수능연계 심층분석 시리즈는 2023년 2월 7일부터 온라인서점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일부 교재는 발행일이 변경될 수 있다. 해당 시리즈는 레이나, 한병훈 선생님의 강의를 EBS 고교강의 사이트 (www.ebsi.co.kr)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