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20 (목)
국토교통부, “세계적인 건축가 꿈꾸는 청년, 해외 연수 신청하세요”
국토교통부, “세계적인 건축가 꿈꾸는 청년, 해외 연수 신청하세요”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2.0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설계 인재육성사업 누리집 접속 화면 갈무리
건축설계 인재육성사업 누리집 접속 화면 갈무리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국토교통부는 다음달 6일부터 17일까지 ‘건축설계 인재육성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건축설계 인재육성사업은 청년 건축인의 글로벌 역량 확보를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해 온 프로그램이다. 해당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은 미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에 있는 건축 설계사무소에서 다양한 설계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해외 연수 기회를 얻는다.

 

국내·외 대학의 건축 관련 학과 3학년 이상 또는 학사 졸업 후 10년 이내인 사람, 건축사 자격을 취득한 지 5년 이내인 청년 건축인 등이 지원할 수 있다.

 

희망자는 본인의 현재 소속에 따라 재학생·졸업자·재직자 전형 중 한 가지 전형에 신청할 수 있으며 각 전형에 따라 필수서류 및 가점제도가 다르게 운영된다.

 

접수기간 내 연수계획서, 포트폴리오, 가점서류 등을 준비해 제출하면 1차 서면, 2차 면접 등의 심사를 거쳐 오는 4월 중 약 35명의 해외 연수자가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연수기간은 최단 3개월부터 최장 12개월까지 가능하다.

 

연수자에게는 왕복항공료, 비자발급비, 사전교육비, 체재비 등을 1인당 3000만원 이내에서 실비 또는 정액으로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과 참가신청은 인재육성사업 누리집(http://archi-training.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엄정희 국토부 건축정책관은 “건축은 한 국가의 문화를 대표하는 중요한 지표인 만큼 장기적인 건축설계 인재육성 지원 체계를 마련해 국제적 역량을 가진 우수한 설계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과 홍보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