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8:40 (수)
[오늘뭐볼까? 10일 방송]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배우 신소율, 작가 신소율의 남다른 맛 표현은?
[오늘뭐볼까? 10일 방송]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배우 신소율, 작가 신소율의 남다른 맛 표현은?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2.1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사진=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오늘(10일) 밤 8시에 방송되는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러블리한 매력이 넘치는 배우 신소율과 함께 겨울비 촉촉이 내린 원주로 감성과 정성이 가득한 밥상을 찾아 나선다. 

 

30대에도 여고생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신소율은 동안 외모와는 상반된 토속적인 입맛으로 눈길을 끌었다. 신소율은 “발효 음식 특유의 쿰쿰함도 사랑한다”며 “순댓국과 감자탕이 소울푸드”라고 고백해 반전 매력을 뽐내는가 하면, 구수한 입맛에 얽힌 남편과의 열애설 비하인드를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신소율은 “치과 치료받고 먹을 수 있을 만큼 부드럽다”, “겉은 말캉 속은 쫄깃” 등의 신박한 맛 표현으로 식객을 감탄시켰다. 기발한 말솜씨를 뽐내는 그녀는 지금까지 무려 2권의 책을 발간한 어엿한 작가이기도 하다. 최근 자신에게 영향을 준 말들에 대한 책을 쓸 정도로 말 한마디의 가치를 고민하는 배우이자 작가 신소율의 이야기가 오늘 방송에서 공개된다. 

 

이날 두 사람은 강원도 산간 지방 음식의 진수를 찾아 고작비지찌개 집에 방문한다. 이 집의 비지찌개는 고기 대신 비지를 청국장처럼 띄운 ‘고작비지’로 끓여내 쿰쿰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더해 물에 푼 김치 양념에 배추를 ‘덤벙 덤벙’ 헹궈 푹 익힌 ‘덤벙 김치’는 이 특별한 비지찌개의 맛을 해치지 않으면서 깔끔한 맛을 내 두 식객의 입맛을 돋웠다.

 

‘상큼 발랄함의 대명사’ 배우 신소율과 함께한 강원 원주의 밥상은 오늘(10일) 밤 8시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만나볼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