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00 (금)
[오늘뭐볼까? 12일 방송] 복면가왕 ‘신이 내린 목소리’ 7연승 도전...‘오징어 게임’ 음악 감독 정재일 깜짝 등장!...포크의 여제 장필순 '복면가왕' 깜짝 등장
[오늘뭐볼까? 12일 방송] 복면가왕 ‘신이 내린 목소리’ 7연승 도전...‘오징어 게임’ 음악 감독 정재일 깜짝 등장!...포크의 여제 장필순 '복면가왕' 깜짝 등장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2.12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MBC 복면가왕
사진= MBC 복면가왕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오는 일요일 방송되는 <복면가왕>에서는 가왕 ‘신이 내린 목소리’와 실력파 복면가수들이 가창력 맞대결을 펼친다.

 

이번 주, 신들린 듯한 가창력으로 장기 가왕의 자리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는 가왕 ‘신이 내린 목소리’가 7연승에 도전한다. <복면가왕> 8년 역사상 7연승 이상에 성공한 가왕은 9연승 가왕 ‘우리 동네 음악대장’ 하현우, 8연승 가왕 ‘성대천하 유아독존 동방불패’ 손승연, ‘부뚜막 고양이’ 양요섭으로 단 세 명뿐이다. 어느 때보다 강력한 도전자의 등장으로 무대에 긴장감이 감돈다.

 

한편, 영화 ‘기생충’,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의 음악 감독이자 ‘천재 뮤지션’으로 알려진 정재일이 <복면가왕>에 깜짝 등장한다. 그는 평소 각별한 사이로 알려진 한 복면가수에 대한 힌트를 제공하기 위해 미국 공연 도중 영상편지를 보내와 “음악에 대한 태도를 볼 때면 저보다 선배님 같다”, “한국을 넘어 전 세계에 감동을 줄 분”이라며 복면가수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다.

 

또한, 가왕석을 두고 예측 불가한 삼파전이 펼쳐진다. 산다라박은 3라운드 무대가 끝나자 “오늘 가왕이 세 분 계신 느낌이다”, “지금껏 이 정도의 파급력 있는 무대를 보여주신 분들이 다 가왕을 했었다”라며 우열을 가릴 수 없는 대결에 감탄한다.

 

연예인 판정단으로는 지난주에 이어 ‘천둥 호랑이’ 권인하, ‘힙합 레전드’ 현진영, ‘카리스마 뮤지션’ 박선주, ‘보컬의 교과서’ 임한별, ‘코미디 아티스트’ 웻보이, ‘음색 여신’ 러블리즈 출신 케이, ‘칼군무돌’ 베리베리 강민X연호가 출격해 재치 있는 입담과 예리한 추리력을 뽐낼 예정이다.

사진= MBC 복면가왕
사진= MBC 복면가왕

 

내일, 7080 대표 여성 디바들을 연상케 한 복면가수가 등장한다. 이윤석은 한 복면가수가 무대를 마치자 “한영애, 윤시내를 능가하는 목소리”, “대한민국의 새로운 창법을 개척하실 분”이라며 감탄을 금치 못한다. 특히 “노래가 끝났는데도 여운이 남아 깨고 싶지 않다”라며 아낌없는 찬사를 보낸다.

 

한편, 매주 <복면가왕> 판정단석을 굳건하게 지키고 있는 윤상의 마음을 사로잡은 무대가 펼쳐진다. 그는 한 복면가수가 무대를 선보이는 내내 눈을 떼지 못한다. 무대가 끝나자 “판정단 5년 차 만에 처음 느껴보는 복면가왕의 역사를 다시 쓸 가창력의 소유자”, “누구도 거부할 수 없는 물리적인 법칙 같은 가창력”이라며 극찬한다.

 

또한, 포크의 여제 장필순이 <복면가왕>에 깜짝 등장한다. 그녀는 제주도에서 바쁜 일정 중에도 절친한 복면가수에 대한 힌트를 주기 위해 흔쾌히 카메라 앞에 서 훈훈한 우정을 과시한다. 특히 “이분은 샤이니 온유, 방탄소년단(BTS) 뷔의 러브콜을 받은 분”이라며 힌트를 제공해 이 복면가수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된다.

사진= MBC 복면가왕
사진= MBC 복면가왕

 

오늘, 가왕 ‘신이 내린 목소리’가 깜짝 놀랄만한 선곡으로 7연승에 도전한다. 그녀가 가왕 방어전 무대를 시작함과 동시에 판정단은 예상치 못한 선곡에 깜짝 놀라며 무대에 완전히 빠져든다. 무대가 끝나자 판정단은 입을 모아 “이 선곡은 반칙”이라며 가왕의 비장의 무기에 감탄한다. 

 

한편, 무패행진 가왕 ‘신이 내린 목소리’의 강력한 적수가 등장한다. 이윤석은 한 복면가수의 무대가 끝나자 “신이 내린 목소리를 내릴 목소리가 등장했다”라며 가왕석의 지각변동을 예고 한다 

 

또한, 유영석이 열광하며 환호한 복면가수가 등장한다. 유영석은 한 복면가수의 무대가 끝나자 “음악대장 이후에 기억에 남는 무대 중 다섯 손가락 안에 들어간다”라며 기립박수를 친다.

 

2라운드 진출자 4인이 선보이는 귀 호강 솔로곡 무대는 일요일 오후 6시 5분 <복면가왕>에서 확인할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