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10 (목)
에스바이오메딕스,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상장 절차 돌입
에스바이오메딕스,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상장 절차 돌입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2.1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에스바이오메딕스(공동대표 김동욱)가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10일 밝혔다. 상장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세포치료제 기반 재생의료 전문기업이다. 2가지 원천 플랫폼 기술(FECS™, TED)과 8개의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를 비롯한 미국·유럽·일본 등 메이저 바이오 마켓에 총 132건의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그 중 87건의 특허 등록을 완료하고 지속적으로 보완 특허를 출원 중이다.

 

FECS는 3차원 기능성 스페로이드 구현 기술로, 세포의 기능을 강화하여 기존 단순배양 방식으로 만들어진 줄기세포치료제의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어 근본적인 치료를 가능케 한다. 전세계 최초로 줄기세포 스페로이드를 이용한 중증하지허혈치료제 임상 2a상을 진행 중이며, 기존 성체 세포 치료제보다 혈관 신생 효과가 월등한 것으로 알려졌다.

 

TED는 국제표준화 배아줄기세포 분화기술로, 고효율 신경전구세포 생산이 가능하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이를 활용해 척수손상과 파킨슨병 치료제를 개발을 위한 임상 1/2a상에 진입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배아줄기세포유래 척수손상 치료제 개발은 미국 바이오기업 외 에스바이오메딕스가 유일하며, 기존 성체세포치료제보다 안정성이 높고 조직 재생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배아줄기세포유래 파킨슨병 치료제는 도파민신경전구세포를 만들어 환자에 이식해 근본적 치료를 지향한다. 전세계 3개 그룹만이 파킨슨병 특이적 도파민신경전구세포를 개발하고 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관계자는 “세포치료 특화 기술력을 인정받아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한 데 이어 남은 상장 절차를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며 “개발 중인 세포치료제 임상 성공에도 최선을 다해 ‘배아줄기 세포 유래 세포치료제’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에스바이오메딕스의 2대, 3대 주주는 ㈜바이넥스(지분율 9%), 메리츠종합금융증권㈜(지분율 5.24%)으로 바이오 및 투자전문 기업과의 상호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