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3:00 (금)
전지적 참견 시점, 믿고 보는 ‘먹벤져스’ 이영자X전현무X권율X송실장 → 전현무X권율 ‘율무’ 케미 빛났다! ‘전참시’ 土 비드라마 TV화제성 2주 연속 1위!
전지적 참견 시점, 믿고 보는 ‘먹벤져스’ 이영자X전현무X권율X송실장 → 전현무X권율 ‘율무’ 케미 빛났다! ‘전참시’ 土 비드라마 TV화제성 2주 연속 1위!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2.1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전지적 참견 시점’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MBC ‘전지적 참견 시점’(기획 박정규 / 연출 김윤집, 이준범, 이경순 / 작가 여현전)이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 TV화제성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K-콘텐츠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전지적 참견 시점’이 2월 2주 토요일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에서 18.75%의 점유율로 1위에 등극했다. 지난 11일 토요일 방송에서는 2022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 수상자인 ‘파친놈’ 전현무가 ‘먹교수’ 이영자에게  은혜를 갚기 위한 ‘파김치 보은로드’ 1탄이 공개되며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이영자, 전현무, 권율, 송실장 먹벤져스 4인의 먹방부터 이영자와 노래하는 매니저 송 실장의 시장 노래자랑, 전현무와 권율의 티격태격 ‘율무’ 케미에 시청자들의 큰 사랑이 쏟아지며 비드라마 전체 TV화제성 6위에도 올랐다. 이외에 비드라마 부문 VON 게시글 수 6위, 비드라마+OTT 순위 7위, 뉴스기사 수와 VON 댓글 수 8위, 동영상 조회수와 검색반응 9위를 기록했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또한 이영자 4위, 전현무 6위, 권율 22위에 오르며 명실상부 대세 프로그램 ‘전참시’가 시청자들의 토요일 밤을 웃음으로 뜨겁게 물들이고 있음을 입증했다.

 

'전지적 참견 시점'은 매니저들의 거침없는 제보로 스타들의 일상을 담아낸 관찰 리얼리티 예능이다. 매회 우리가 알지 못하던 스타의 반전 일상을 공개해 시청자에게 감동, 재미,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매니저들과의 케미 뿐 아니라 참견인들 간의 케미 등 주변 사람들과의 의미를 되새기며 주말 예능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오는 2월 18일(토) 밤 11시 10분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이영자의 바질 김치 레시피 전수로 ‘파친놈’에 이어 ‘바친놈(?)’에 등극하는 전현무의 ‘파김치 보은로드’ 2탄과 ‘3국주’ 붕어빵 이국주 가족이 상수리 매니저를 위해 준비한 비밀 작전이 공개된다고 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한편,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 ‘나 혼자 산다’, ‘놀면 뭐하니?’, ‘라디오스타’ 등이 2월 2주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상위권에 올랐다. 비드라마 부문 방송사 순위에서도 MBC가 6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면서 MBC 예능 프로그램의 저력을 입증했다.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3년 2월 6일부터 12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0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지난 13일 발표한 결과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