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40 (금)
[방송리뷰] '이별도 리콜이 되나요?' 학교폭력에 시달린 리콜녀
[방송리뷰] '이별도 리콜이 되나요?' 학교폭력에 시달린 리콜녀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2.14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KBS 2TV ‘이별도 리콜이 되나요?’
사진제공 = KBS 2TV ‘이별도 리콜이 되나요?’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지난 13일 방송된 KBS 2TV ‘이별도 리콜이 되나요?’는 ‘벼랑 끝에서 만난 사랑’이라는 주제로 리콜녀와 리콜남의 사연이 공개됐다. 일일 리콜플래너로는 래퍼 한해와 AB6IX 박우진이 함께했다.

 

이날 방송에서 리콜녀는 6년 전 헤어진 X에게 이별을 리콜했다. 리콜녀의 과거는 아픔으로 가득했다. 학창시절에는 이유도 모른 채 갑자기 시작된 따돌림과 학교폭력에 시달렸다. 성인이 된 후에는 친구에게 이용당하고, 연인에게 배신당하면서 끊임없이 아픔을 겪어야 했다.

 

그렇게 사람에 대한 믿음이 사라졌을 때 리콜녀의 인생에 한줄기 빛처럼 X가 나타났다. X의 긍정에너지에 리콜녀의 마음은 움직였다. 하지만 너무 바빴던 X의 일상 속 리콜녀의 자리는 많지 않았다. 서운함이 쌓인 리콜녀는 X에게 모진 말을 쏟아냈다. 결국 두 사람은 6개월 만에 이별했다.

 

6년이 흘렀지만 여전히 X를 잊지 못하는 리콜녀. X에게 미안함과 고마움을 꼭 전하고 싶다는 리콜녀의 바람은 닿지 않았다. X는 “내가 기억하는 것처럼 언제나 당당하고 멋진 모습으로 지내길 바란다”면서 거절했다. 리콜녀는 “덕분에 내가 잘 지내고 있는 것 같다. 마지막까지 예쁜 말 해줘서 고맙다”라며 눈물을 보였다.

 

또 다른 리콜남 역시 6년 만에 X에게 이별을 리콜했다. 어린 시절 부모님의 이혼으로 충분한 사랑을 받지 못한 리콜남은 X로부터 ‘이런 게 사랑이구나’라는 것을 느낄만큼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회상했다. 하지만 연애 중 헌팅포차를 간 리콜남의 치명적인 실수가 둘 사이를 삐걱거리게 했다.

 

여기에 리콜남의 일이 너무 바빠 데이트할 시간조차 내기 힘들어지면서, 두 사람은 점점 더 멀어졌다. X가 마음 정리를 하고 뉴질랜드로 유학을 떠나며 둘의 연애는 끝났다. 리콜남은 “그때는 내가 사랑을 받았으니 이젠 내가 챙겨주고 싶은 마음”이라며 재회를 희망했다. 하지만 X는 “좋은 추억으로 간직해줬으면 좋겠다”면서 거절했다. 리콜남은 “무엇을 하든 항상 응원하고 잘 됐으면 좋겠다. 고맙고, 나도 행복할게. 잘 지내”라고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특히 이날 리콜플래너들은 리콜녀의 과거 학교 폭력 피해 사연에 감정 이입을 하며 함께 분노하고 아파했다. 장영란은 “학교 폭력은 피해자에게 잊히지 않는 상처다. 제발 하지마라. 학교 폭력은 은 없어야 된다. 영상을 보면서 욕이 나오더라. 남에게 상처를 주면 결국 본인에게 돌아온다. 인과응보, 그건 진리”라고 말하며 학교 폭력 가해자들을 향해 분노를 폭발했다.

 

성유리도 “아마 가해자들은 어떤 이유 때문에 학교 폭력을 시작했는지도 모를 거다”면서 안타까워했고, 양세형 역시 “피해자가 아무 잘못을 안 했어도, 너도나도 따돌리면 같이 따돌리게 된다. 제일 무서운 건 일진이 아니라 방관하는 것”이라고 일침해 눈길을 끌었다. 리콜녀, 리콜녀의 사연에 함께 공감하고 할 말은 속 시원하게 해주는 리콜플래너들 덕분에 시청자 몰입도도 치솟았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