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6 12:00 (일)
AFC Energy, 새로운 첨단 '암모니아-수소' 분해 기술 선보여
AFC Energy, 새로운 첨단 '암모니아-수소' 분해 기술 선보여
  • PR Newswire
  • 승인 2023.03.24 0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해 기술의 발전, 유럽에서 암모니아의 잠재력 발휘에 필수

런던, 2023년 3월 23일 /PRNewswire/ -- AFC Energy가 새로운 암모니아 분해 기술 플랫폼을 공개했다. 이 혁신적이고 새로운 수소 발생 솔루션은 유럽과 아시아의 에너지 시장 전역에서 수소 운반체 연료로서 암모니아의 가치를 드러내는 것이다. AFC Energy의 기술 플랫폼은 수소의 생성, 저장 및 운송과 관련된 문제를 극복하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는 어렵지만 탈탄소화를 도모하는 산업에서 녹색 수소 사용률을 높이기 위한 길을 개척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유럽은 EU의 지속가능한 에너지 정책을 지원하고, 우크라이나 갈등으로 인한 에너지 독립 문제를 해결하고자 암모니아(수소 운반체 연료로서)의 수입을 계약했다. 그에 따른 소재 증가에 따라, AFC Energy의 분해 기술이 가속화됐다.

그러나 유럽은 분해 용량의 부족으로 인해 아직 암모니아의 수입량 증가를 감당할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다. 이는 최근 수십 년 동안 제한적인 수요와 미미한 투자에 직면했던 기술이다.

AFC Energy의 암모니아 분해 첨단 기술 플랫폼은 AFC Energy의 Flex-Fuel 전략에서 나온 최신 발전 성과로, 저비용 현장 수소 생산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새로운 기술 플랫폼은 비교할 만한 경쟁 상대가 없는 매우 혁신적인 발전 성과다. 

AFC Energy는 선주, 공익사업, OEM 및 산업 규모 수소 사용자를 포함해 여러 기업 및 산업과 논의 중이며, 이 신생 산업에서 새로운 기회를 입증하고 있다. 

암모니아 분해는 모듈성 설계와 저비용 시스템 구조 덕분에 소규모 수소 생산에서 연간 수백만 톤 규모의 생산으로 바로 확장이 가능하다. 이 현대적인 솔루션은 특히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힘든 부문에서 오프-그리드 용도의 청정 수소 전력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해소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AFC Energy의 암모니아 분해 기술은 상당한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IRENA에 따르면, 2050년까지 1.5℃ 시나리오에서 해상 운송과 고정식 동력을 위한 연료로서의 암모니아 시장은 현대의 모든 암모니아 시장을 합친 것보다 커질 전망이라고 한다. 암모니아는 전 세계적으로 수소 연료 고객이 선호하는 운반체 연료로 사용돼 왔으며, 2030년까지 1.5℃ 시나리오에서 암모니아 수요는 현대 수준보다 대폭 증가한 2억2천300만 톤을 기록할 전망이다.[1]

AFC Energy CEO Adam Bond는 "자사는 새로운 암모니아 분해 기술 플랫폼을 통해 재생 에너지 안보와 신뢰도를 촉진하는 수소 발생 시장으로 진출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유럽과 아시아의 최종 사용자는 깨끗한 암모니아를 수소 운반 수단으로 선호하고 있다"라며, "이제 자사는 저장과 운송 과제가 단기적인 문제를 나타낼 수 있는 더 빠르고 광범위한 수소 채택을 지원하기 위해 이들 핵심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1] IRENA Innovation Outlook Ammonia[https://www.irena.org/-/media/Files/IRENA/Agency/Publication/2022/May/IRENA_Innovation_Outlook_Ammonia_2022.pdf?rev=50e91f792d3442279fca0d4ee24757ea ]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