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50 (목)
[오늘뭐볼까? 17일]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오은영 박사, 금쪽이 부부에 “오늘 역대급으로 할 얘기 많다” 선전포고
[오늘뭐볼까? 17일]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오은영 박사, 금쪽이 부부에 “오늘 역대급으로 할 얘기 많다” 선전포고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4.16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사진=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17일(월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영하는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는 아이보다 더 아이같은 금쪽이 부부가 등장한다. 결혼 10년 차, 두 자녀를 둔 이들은 20대 초반 어린 나이에 만나 한 달 만에 동거에 돌입, 8개월 만에 결혼했다고 고백한다. MC들은 “너무 잘 맞아서 그렇게 빨리 결혼한 거냐?”고 묻자 아내는 “아니다, 아이가 생겨 결혼했다”고 털어놓는데. 이어 아내는 남편을 만나 인생이 망가진 거 같다며 현실이 시궁창같아 이혼을 생각하고 있다고 토로한다. 하지만 남편은 아이들 때문이라도 이혼만은 절대 안된다고 맞서는데. 금쪽이 부부에게는 어떤 사연이 있는 걸까?

 

이윽고 공개된 두 사람의 일상, 비닐하우스 제작 사업을 하는 남편은 이른 새벽부터 가족들이 깰까 조용히 출근한다. 해도 뜨지 않는 시각부터 점심 즈음까지 비닐 하우스 제작에 땀 흘린 남편은 퇴근 후에도 식사 준비, 육아까지 척척 해내 모두를 감탄하게 한다. 하지만 아내는 “남편이 잘 도와준다”는 말을 듣는 게 억울하다며 “남편은 본인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요리에만 집중하는 것이고, 그마저도 1년 전 둘째가 태어나고나서부터 분담하는 것일 뿐, 지난 10 여년 동안은 가사일과 육아는 여자의 몫이라고 얘기했다"며 답답해한다. 이를 들은 MC 김응수는 '남편 분이 젊은데 우리 당숙이나 할법한 생각을 하냐'며 사이다 발언을 날리는데. 아내는 그런 남편의 생각이 너무 답답했지만 주부이기에 가사와 육아를 전담해왔으며, 현재는 건강이 좋지 않아 남편이 할 수 없이 분담하는 것이라 말한다. 실제로 영상에서 아내는 남편이 출근한 뒤 여러 가지 약을 먹는 것으로 일과를 시작했는데. 임신성 당뇨가 출산 후에도 남아 혈당 체크를 하는 것을 시작으로 간 수치가 좋지 않아 먹는 약, 불안 및 우울증으로 인한 항우울제 등의 약을 복용한 아내는 하루 종일 에너지없이 처져 있는 모습을 보인다. 뿐만 아니라 첫째 출산 후 자궁경부암 진단을 받아 수술까지 해 현재도 몸상태가 좋지 않다고 힘들어 하는 아내. 더욱이 아내는, 이렇게 자신의 몸이 안 좋아지고 생활이 힘들어진 게 남편때문인 것 같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하는데. 아내는 왜 이 모든 상황이 남편때문이라고 생각하는 걸까?

 

부부의 신경전은 저녁 식사 자리에서도 이어진다. 밥을 먹다 시작된 부부의 실랑이가 격해지자 초등학교 2학년 딸은 엄마 아빠의 말다툼을 말리기 위해 애쓰는데. 분위기를 전환해보려는 아이의 노력에도 각자의 불쾌함을 쏟아내기 바쁜 부부. 영상을 지켜보던 오은영 박사는 "오늘 역대급으로 할말이 많다"며 부부에게 오늘 두 사람의 갈등 해결고리는 찾지 못하더라도 아이 문제 만큼은 절실히 깨닫고 가야할 거라 선전포고하는데.

 

어른으로서 그리고 부모로서의 역할을 헤매고 있는 금쪽이 부부에게 오은영 박사가 선사한 힐링 리포트는 4월 17일 밤 10시 30분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34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