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6 03:40 (화)
스코넥-프린트베이커리 공동개발 메타버스 서비스 ‘에디션’, 디스트릭트 브랜드관 ‘ARTE HOME’ 오픈
스코넥-프린트베이커리 공동개발 메타버스 서비스 ‘에디션’, 디스트릭트 브랜드관 ‘ARTE HOME’ 오픈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4.1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스코넥엔터테인먼트(대표 황대실, 이하 ‘스코넥’)와 미술 대중화 브랜드 프린트베이커리(대표 김소형)가 공동 개발한 오픈월드 기반 메타버스 아트 서비스 에디션(eddy:sean, 이하 에디션)은 디지털 디자인 컴퍼니 디스트릭트의 브랜드관 ‘ARTE HOME’을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ARTE HOME은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아르떼뮤지엄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는 ARTE NFT의 홈 서비스로, 메타버스 상에 구현된 다채로운 디지털 아트 작품 감상이 가능하다. 에디션은 메타버스 이용자들이 원하는 작품을 소장할 수 있도록 브랜드관 내 연출된 작품 클릭 시 링크 연결을 통해 작품 구매가 가능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 브랜드관은 메타버스 공간 속에 아르떼뮤지엄의 압도적인 공간 연출을 실감나게 구현한 점이 특징으로 이용자에게 실제 전시관에 있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작품 감상은 에디션 웹사이트(eddysean.io)에서 가능하며 전시는 5월 14일까지 약 4주간 운영된다.

 

한편 프린트베이커리와 스코넥이 공동 개발한 메타버스 서비스 에디션은 베타 서비스를 지난 1월 11일 공개했으며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최적화돼 있다. 에디션은 추후 정식 버전 론칭 및 모바일 앱 출시를 통해 메타버스 유저들을 위한 풍부하고 폭넓은 예술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